월요일인 6일은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면서 무더위가 다소 누그러지겠는데, 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이날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다 오후 들어 그치겠다죠?

=. 일부 중부내륙과 남부지방에는 오후부터 밤사이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원 영동과 중부내륙, 남부지방의 예상 강수량은 10∼50㎜입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3∼28도, 낮 최고기온은 27∼36도로 예보돼 전날보다는 약간 낮겠습니다.

하지만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5도 안팎으로 올라 여전히 덥겠습니다. 광주와 목포, 구미, 상주 등의 한낮기온은 3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서울과 대구의 낮 최고기온은 35도로 예보됐습니다.

-. 낮 동안 오른 기온이 밤사이에 내려가지 못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면서요?

=. 온열 질환 발생이나 농수축산물 피해가 없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동해 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이 일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합니다. 동해안은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도 있겠습니다.

아울러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m 남해 앞바다 0.5∼1.5m 동해 앞바다 0.5∼2.5m로 예보됐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내지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 날씨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