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드루킹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검과 관련해 "여권이든 어디든 특검을 너무 흔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 위원장은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 "댓글이든 선플이든 악플이든 특정 개인이나 집단이 여론을 조작하고 영향력을 지나치게 행사해서는 안 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면서요?

=. 김 위원장은 "특검이 단호하게 수사해서 제대로 밝혀주면 좋겠다"며 "이 같은 사안이 재발하지 않도록 언론에서도 아웃링크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정부·여당이나 야당도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김경수 경남지사의 특검 출석과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출소와 관련해서는 "노회찬 전 의원 사건이 있을 때도 똑같이 느꼈는데, 우리 정치가 이렇게 험해서 되겠느냐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 김 위원장은 한국당에 대해 "그동안 박근혜당 ·이명박당 식의 사람 중심이었지만, 이제는 자율·공정·혁신·기회보장 등의 가치를 중심으로 당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죠?

=. 그는 "정부가 아무 데나 들어와 '감 놔라 배 놔라' 하는 게 문제"라며 "정부가 시장 자율에 맡길 때는 시장 자율에 맡겨둬야 하는데 너무 깊이 들어온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그러면서 "'스튜어드십코드'를 강화해 지배 구조에 개입하는 이런 생각들을 경계한다"고 덧붙였다. 스튜어드십코드는 주요 기관투자자의 투자 기업에 대한 주주권 행사 강화 지침입니다.

김 위원장은 당 지지율이 정체돼 있다는 지적에는 "표심은 즉각적일 수 있는 데 반해서 정당지지도는 상당히 지속적이고 복합적"이라며 "홍준표 전 대표가 빠졌다고 바로 이미지가 변하고 지지율이 오르내리는 것은 아니다"라고 진단했습니다.

그는 남북 관계에 대해서는 "너무 빠르게 종전선언부터 하기보다는 비핵화를 전제로 여러 가지 협상을 하면서 (종전선언을) 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자신이 대권행보를 한다는 주변의 시각에는 "정치를 할 것 같으면 어디 시장에 출마하든지, 그렇지 않으면 국회의원이라도 하려고 하지 않았겠나"라며 대권에 도전할 계획이 없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