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8일 한미 군 당국의 최근 한미통합국방협의체(KIDD) 회의 개최 등을 거론하며 남북관계 개선 흐름에 역행하는 '대결소동'이라고 비난했습니다.

-. 신문은 이날 '시대 흐름에 배치되는 대결의식의 발로' 제목의 정세해설에서 "남조선 군부가 벌려 놓은 통합국방협의체 회의와 전군 주요지휘관회의는 명백히 조선반도에 조성된 민족적 화해와 평화에로의 흐름에 배치되는 대결 모의판"이라고 주장했다고요?

=. 신문은 이들 회의 내용이 "긴장완화와 평화를 위해 진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동족에 대한 도발인 동시에 역사적인 판문점 선언의 정신에 배치되는 것"이라고 강변했습니다.

이 매체는 이어 "대화와 평화, 북남관계 개선의 흐름에 역행하는 남조선 호전광들의 군사적 대결소동은 용납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 대외용 선전 매체 '조선의 오늘'도 이날 "남조선 당국이 진정으로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바란다면 4·27선언에 명시된 대로 상대방을 자극하는 모험적인 전쟁계획을 당장 걷어치우고 군사적 신뢰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조치들을 취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죠?

=. 네, 한미 군 당국은 지난달 25∼26일 서울에서 열린 제14차 한미 통합국방협의체 회의에서 대화를 통해 북한과 긴장완화를 추구해 나가는 동안에도 강력한 연합방위태세를 지속 유지해 나가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국방부는 지난달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전군 주요지휘관 회의에서 '국방개혁 2.0'을 보고했습니다. 당시 국방부는 북한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한 한국형 3축 체계의 전력화는 정상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북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