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차기 시도당위원장으로 초선 의원들이 대거 선출돼 눈길을 끄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과거 재선 이상 의원이 맡았던 시도당위원장 자리를 초선 의원들이 석권하다시피 하면서 민주당에 바야흐로 '초선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다는 말도 나온다면서요?

=. 12일 민주당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전국 17개 시도당 중 12곳의 위원장이 추대되거나 경선을 통해 선출된 가운데 8곳의 위원장 자리가 초선 의원에게 돌아갔습니다.

제주도당위원장(오영훈), 광주시당위원장(송갑석), 전남도당위원장(서삼석), 전북도당위원장(안호영), 충남도당위원장(어기구), 대전시당위원장(조승래)이 초선 의원들의 몫이 됐습니다. 또 부산시당위원장과 울산시당위원장에도 초선인 전재수·이상헌 의원이 각각 선출됐습니다.

-. 민주당 초선 의원들은 8·25 전국대의원대회를 닷새 앞둔 오는 20일 여의도에서 새로운 초선 시도당위원장을 위한 축하연을 마련할 계획이라죠?

=. 이들은 앞서 당대표 선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 두 차례 공개 토론회를 열어 당의 미래와 바람직한 지도부상에 관해 논의하는 등 최근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최고위원 선거에 김해영·박주민·박정(기호순) 의원 등 3명의 초선 의원이 출마하기도 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