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여당 원내대표가 특검팀의 월권행위를 처벌하겠다며 노골적으로 특검팀을 겁박하고 나섰다. 특검에 대한 겁박은 곧 국민에 대한 겁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댓글 조작 사건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허무는 천인공노할 범죄 행위"라면서 이같이 밝혔다죠?

=. 김 위원장은 "드루킹과 김경수 경남지사는 댓글 여론조작의 공범이고, 문재인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그 수혜자"라며 "국민은 권력의 오만을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김관영 원내대표는 비대위 발언과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 cpbc라디오 '열린 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 출연을 통해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될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 그는 "특검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는 것은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상당한 증거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면서요?

=. '김 지사가 구속되는 경우 문 대통령 당선의 적법성과 연결될 수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공소시효는 지났지만, 정당성에 상당히 흠이 생기는 것은 사실"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는 국회 특수활동비 폐지와 관련해서는 "8월 국회뿐만 아니라 올해 정기국회를 특활비 폐지 국회로 삼겠다"며 "정부 부처의 특활비에 대해 현미경 심사를 하고, 불요불급한 특활비는 대폭 삭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김 원내대표는 또 4·27 판문점선언에 대한 국회 비준동의와 관련, "9월 남북정상회담 전 비준은 어렵다고 본다"며 "남북정상회담 전까지 서두를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했다죠?

=. 네, 김 원내대표는 전날 청와대 회동에 대해 "경제 문제에 관해 대통령의 인식이 전혀 변화가 없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소득주도성장에 관한 입장 전환을 촉구하는 많은 발언이 있었지만 명확한 답을 내놓지 않았다. 여전히 간극이 있다는 생각을 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