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0일 고용지표 악화 등과 관련 "작금의 경제 상황에 대해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 추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당정청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기로 했다"며 "정부는 저소득층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여력을 마련하고 불평등 해소에 최우선을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면서요?

=. 그는 이어 "소득주도성장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선 인내해야 한다"며 "경제 패러다임 전환과 경제 체질에 대한 혁신이다. 정부는 시의적절한 재정확대를 해야 한다"며 소득주도성장 정책 기조에 대한 뒷받침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추 대표는 또 "소득 양극화를 해소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선 신성장동력을 만들어야 한다"며 "안전과 재난, 원격의료 같은 국민 생명과 민생에 직결되는 문제부터 혁신이 시작돼야 한다"고도 말했습니다.

-. 그는 오는 25일로 1차 활동기간이 마감되는 드루킹 특검과 관련해선 "거북이에게는 털이 없고 토끼에게는 뿔이 없는데, 거북에서 털을 찾고 토끼에서 뿔을 찾으려는 야당 때문에 허송세월만 했다"며 "야당의 무리한 정치공세로 혈세 낭비에 대한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죠?

=. 그는 "드루킹 일당의 일방적 진술에 따라 수사한 특검은 역사상 최악의 특검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소모적 정쟁거리에 불과한 드루킹 특검을 조속히 끝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