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경제참모와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에 대한 즉각적인 교체를 요구한다"고 말했습니다.

-. 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문재인정부는 일자리 정책의 실패를 인정하고 소득주도성장을 전면 철회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면서요?

=. 그는 '고용 쇼크' 관련 당·정·청 회의에 대해 "근본적인 원인 진단 없이 국민과 기업을 쥐어짜 세금으로 일자리를 늘리는 실패한 정책을 고집하고 있다"며 "경제와 민생 현장에서는 제2의 IMF(국제통화기금) 사태라는 하소연이 쏟아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이어 "실패한 정책을 주도한 청와대 참모와 그런 참모에 의존한 대통령의 잘못이 크다"며 "청와대 참모는 대통령의 비서 역할에만 충실해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 그는 김상곤 부총리에 대해서는 "무능과 무책임의 끝판왕이었다. 오죽하면 학부모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제일 잘하는 일이라고 말했겠느냐"라며 "김 부총리를 당장 문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국회가 나설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죠?

=. 그렇습니다. 또 김관영 원내대표는 송영무 장관에 대해 "인사청문회부터 부적절한 인사로 지목됐다. 남녀평등의 군 문화를 만드는 데 역부족이고 부처 장악에도 한계를 보였다"며 "원활한 국방개혁을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장관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채이배 정책위의장 권한대행은 김영주 장관에 대해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해 논란을 야기했고, 노동개혁에 대해서도 일언반구도 없다"며 "고용 쇼크뿐만 아니라 노동개혁을 위해서라도 장관을 교체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바른미래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