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는 22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간에 시각차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 "엇박자로 보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 이 총리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빠른 시간 내 (경제)회복이 어렵다는 김 부총리와 연말에는 개선될 것이라는 장 정책실장의 어제 발언이 대비됐다'는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면서요?

=. 이 총리는 "상황은 같이 보고 있는 것이고 단지 기대가 섞여 있는 경우와 냉정하게 보는 것의 미세한 차이는 있지만, 그런 것을 엇박자라고 보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총리가 내각에 지시하는 것이 공염불이 아닌가'라는 곽 의원의 추궁에는 "일 똑바로 하라는 것은 제대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습니다.

-. 한편 이 총리는 김 부총리의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방문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부총리가 삼성을 방문하는 것 자체를 청와대가 반대한 적은 없다. 청와대 사람들도 기업인들을 만나고 있다"고 설명했다죠?

=. 그렇습니다. 그는 이어 "대통령께서도 장관들에게 기업 현장을 자주 다니도록 말씀하셨다"며 "단지 (삼성의) 투자계획 발표의 타이밍에 관해 미세한 차이가 있었던 것일 뿐"이라고 부연했습니다.

 

▲ 이낙연 국무총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