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광고제' 25일까지 벡스코 컨벤션홀서 진행
상태바
'부산국제광고제' 25일까지 벡스코 컨벤션홀서 진행
  • 황경숙 기자
  • 승인 2018.08.2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2018 부산국제광고제가 23일부터 25일까지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립니다.

-. 올해는 광고와 마케팅 트렌드를 망라하는 '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CONNECT)'을 주제로 광고 산업의 미래를 전망한다고요?

=. 올해 11회째를 맞는 2018 부산국제광고제에는 60여 차례의 관련 세미나가 열리고 본선에 오른 1천여 점의 광고작품이 전시됩니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전시장 1층에는 일반인 출품작과 세계 공익광고를 전시합니다.

전문가를 위한 2층과 3층은 유료 구역으로 전문 광고인의 수준 높은 출품작을 감상할 수 있고 흥미롭고 유익한 강연도 들을 수 있습니다.

-. 올해 부산국제광고제에서는 광고 분야 구직자들과 기업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했다죠?

=. 광고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한 잡 멘토링, 영 스타즈 등 경연대회 수상자 인턴십 프로그램, 광고산업 실무자 교육 등이 진행됩니다.

지역 광고산업과 ICT산업 육성을 위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스타트업 공동관'을 개설해 18개 스타트업 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합니다.

-. 특히 중국과 일본의 세계적인 기업인 '왕이163.com'과 'TECH WAVE'가 참가해 스타트업 기업에게 중국과 일본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면서요?

=. 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국제광고제는 2008년 첫해 3천여 점에 불과했던 출품작이 지금은 2만 편을 넘어 세계적인 광고제로 성장했다"며 "확 커진 규모만큼 내실도 강화해 세계 최고 수준의 광고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광고제 개막식은 23일 오후 6시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국내외 주요 광고인, 기업인, 유료 참관객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열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