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인 9일은 전국 대부분에 맑고 선선한 초가을 날씨가 이어지겠는데, 아침 최저기온은 10∼20도, 낮 최고기온은 22∼28도로 예보됐습니다.

-.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낮은 수준으로 내려가 쌀쌀한 데 비해 낮 기온은 높아 일교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요?

=. 그렇습니다. 강원 영동과 경상도 해안, 울릉도·독도에는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5∼20㎜입니다.

-.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 '좋음' 수준으로 예보됐다죠?

=. 또한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 및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동해 상과 남해 동부 해상, 제주도 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해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항해나 조업을 할 경우 최신 기상정보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 동해안과 일부 남해안, 제주도 해안에는 너울성 파도가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도 있겠다면서요?

=. 네, 해안가 안전사고에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4.0m, 남해 앞바다에서 0.5∼4.0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습니다. 먼바다 파고는 동해 1.5∼5.0m, 남해 1.0∼4.0m, 서해 0.5∼2.0m 수준이겠습니다.

아울러 당분간 천문조로 바닷물 높이가 높으므로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밀물 때 침수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날씨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