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콘텐츠 종합전시회인 2018 '광주 에이스페어'가 오는 13~16일 나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 올해는 32개국 400개 기업이 660개 부스를 운영하며, 전시회, 라이선싱 상담회, 학술행사, 부대행사 등이 진행된다고요?

=. 국내에서는 KBS N, MBC플러스미디어, SBS 미디어넷, EBS 미디어, CJ ENM 등 주요 방송사와 스튜디오버튼 등 캐릭터·애니메이션 제작사 등이 참가합니다.

해외에서도 알리바바, 텐센트, CCTV 애니메이션, 망고TV 등 중국의 거물급 콘텐츠 기업들과 필리핀 미디어 배급·제작사 비바, 헝가리 국영방송 ATV가 참가합니다. 또한 브라질 등 중남미 5개 국가 유력 방송사 관계자들을 포함해 160여명의 바이어가 수출상담회와 투자협약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 국내 콘텐츠 기업에 사업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비 취·창업자에게는 상담 기회를 주는 '문화콘텐츠 잡 페어'도 개최된다죠?

=.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와 창업선도대학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우수 스타트업 투자 퍼레이드'를 통해 투자사들과 스타트업(신생기업)과의 연결을 지원합니다.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최신 콘텐츠와 신기술을 결합한 다양한 품목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이 첨단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이밖에 전국청소년 방송콘텐츠 경연대회, 보드게임 대회, 코스프레(분장놀이) 축제, 스탬프투어(도장찍기) 여행, 무대 행사 등도 펼쳐집니다. 13회째를 맞는 '광주 에이스페어'는 방송·영상·애니메이션·캐릭터·게임·에듀테인먼트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전시하고 사업 상담, 수출, 투자 협력 등을 모색하는 국제적인 전시회입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한다면서요?

=. 네, 이와 관련 문체부 관계자는 "광주 에이스페어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문화콘텐츠 산업의 투자 유치와 수출을 촉진해왔다."며 "많은 시민이 다양한 문화콘텐츠 전시를 참관해 문화 향유 기회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