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8일 비인가 행정정보 무단유출 논란에 휩싸인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불법자료 유출도 모자라 기초적인 검증도 없이 청와대 업무추진비 사용내역을 공개한 건 또 다른 범죄"라며 "민주당은 오늘 심 의원을 국회 윤리위에 제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면서요?

=. 홍 원내대표는 "심 의원과 한국당은 47만건에 달하는 정부의 비인가 행정자료를 정상적 절차로 입수했다고 주장한다"며 "그러나 기획재정부가 밝힌 유출 경위에 따르면 심 의원과 보좌진은 조직적이고 치밀하게 자료를 유출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그러면서 "비인가 자료에 접속하려면 5단계 이상의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한다"며 "클릭 몇 번 했더니 (접속이) 됐다는 심 의원실의 해명은 믿기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 그는 "심 의원과 한국당은 '정상적 의정활동이다, 야당 탄압이다'라는 궤변을 그만둬야 한다"면서 "명백한 범죄행위를 저지르고 여론의 관심을 돌리려고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걸 두둔하는 건 공당이 할 일이 아니다"라고 했다죠?

=. 네, 홍 원내대표는 이어 한국당이 4·27 판문점선언의 국회 비준동의에 반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평화의 걸림돌이 되겠다고 단단히 마음먹은 것 같다"며 비판했습니다.

그는 "안보 공백이니 NLL(북방한계선) 포기라는 한국당 주장은 거짓선동에 불과하다"면서 "남북 대립과 갈등을 정략적으로 이용해 온 수구냉전 세력이 설 자리는 더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