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일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의 비인가 행정정보 유출 논란과 관련,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반국가 행위나 다름없다"고 거듭 비난했습니다.

-.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심 의원은 안보에 치명타가 될 국가기밀 자료를 무수히 많이 빼돌렸다"면서 "청와대 식자재 공급 업체, 정상회담 당시 식재료 구입 업체, 해경 함정 항공기 구입 내역 등 국가 운영에 치명타가 될 자료들"이라고 말했다면서요?

=. 그는 "대통령 경호처에 통신 장비를 공급하는 업체 자료도 빼돌렸다고 하는데 묵과할 수 없는 범죄"라고 주장한 뒤 "이것은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반국가 행위나 다름없다. 이런 중대 범죄가 어떻게 정상적인 의정 활동인지 이해가 안 된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심 의원은 지금 당장 불법 유출 자료를 즉각 반환하고 검찰에 출두해 기밀 자료를 어떻게 빼돌려 유출했는지 해명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홍 원내대표는 또 남북 군사분야 합의를 '서해 북방한계선(NLL) 포기'라고 비판하는 한국당을 겨냥해선 "2012년 남북 정상회담 당시 대화록 파문을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면서 "정상회담 대화록 불법 유출도 모자라 있지도 않은 북방한계선 포기 발언을 만들어 대선에 악용한 게 지금의 자유한국당"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죠?

=. 그는 "정략적 목적을 위해 서슴없이 전쟁의 공포를 이용하고 군을 위험에 빠트린 게 한국당의 역사"라며 "우리 당은 한반도 비핵화, 평화 정착을 위해 평화를 지지하는 정당과 함께 초당적 협력에 나설 것"이라며 한국당과 선을 그었습니다.

그는 이날이 시한인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및 국회추천 헌법재판관 후보 임명과 관련해선 "더 이상 지연시켜선 안 된다"며 "한국당은 자기네가 추천한 재판관을 반대해서라도 여당 후보를 낙마시킨다는 발언까지 하는데, 이런 몽니를 그만두고 국회 운영을 정상화 시키라"고 촉구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