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뉴스/이지폴뉴스】포항시는 급변하는 국내외적 시장 환경에 직면하여 기업경영에 애로사항을 겪는 포항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중소기업 찾아가는 현장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교육은 (주)아이시에스 엔지니어링 관리자 및 직원들을 시작으로 교육기간은 9월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7차례 11개업체, 151명을 대상으로 과정당 4시간씩 기업체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의 특징은 중소기업 직원의 능력향상을 위한 HRD(인적자원) 교육으로 관리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시대의 리더십 능력을 강화하고 동기부여를 통한 조직성과 향상을 위한 코칭 리더쉽 과정과, 직원 스스로의 개인과 조직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행동에너지를 강화하는 셀프리더십 과정이다.

급변하는 기업 환경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가치 혁신을 통한 조직과 개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변화와 혁신과정 직장내 갈등을 줄이고 상호 신뢰와 시너지 향상을 통해 상생의 조직문화를 정립하는 조직활성화 과정을 실시한다.

한편, 김영철 기업노동과장은 “지난 2005년도부터 지금까지 현장 교육을 실시한 결과 20개업체, 310명이 신청하여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대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새로운 페러다임 전환 및 경영환경과 변화관리, 코칭리더십 등 새로운 시책들을 개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포항뉴스 다른기사보기

     [이지폴뉴스]   포항뉴스 이우식기자   bbiko2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