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회관 3층 제3로비에서 개막식 열려...24일까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프랑스의 사진작가 ‘마리-엘렌 르 니’의 작품 등 프랑스와 한국 양국의 여성과학자들의 인물사진을 소개하는 <앵피니테 플뤼리엘> 사진전이 8일(금)부터 24일(일)까지 국회 의원회관 3층 제3로비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회는 한불의원친선협회 정세균 회장과 성일종 부회장,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전혜숙 위원장, 주한 프랑스대사관이 공동으로 개최됩니다. 

한국과 프랑스 양국은 모두 과학과 연구 분야에 관심과 투자를 집중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여성들이 과학계에 진출하고 있으나 국제적으로 여성이 연구자가 될 확률은 남성에 비해 절반도 채 되지 않는 실정입니다. 여전히 남녀차별적 시선이 존재하고 있고 이러한 인식이 전환되기 위해서는 앞으로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현실입니다. 

국회 한불의원친선협회와 주한 프랑스대사관은 이런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과학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가는 여성들의 땀과 열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사진전을 함께 기획했습니다. 

한불의원친선협회장을 맡고 있는 정세균 의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과 프랑스가 상호 이해를 넓히고 양국의 우호관계가 더욱 굳건해질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극복해 온 한국과 프랑스의 여성과학자들을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라고 의미를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