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 “여성 창업이 처한 한계와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적 과제를 모색하고자 토론회 마련”
상태바
이종배 의원, “여성 창업이 처한 한계와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적 과제를 모색하고자 토론회 마련”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19.04.1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배 의원, ‘여성 창업과 성장을 위한 정책토론회’ 성황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이종배 의원(자유한국당. 충북 충주)과 우원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노원을)이 15일 공동주최한 ‘여성 창업과 성장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열렸습니다.

토론회를 주최한 이종배 의원은 “우리나라 여성 사업체 수는 전체 사업체 수의 39%이며, 여성 신설법인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업력 5년 미만이 55.7%에 달하는 등 여성기업체가 정착하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이에 여성창업기업을 장수기업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종배 의원은 “여성 창업 지원제도의 현 주소에 대해 알아보고, 여성 창업이 처한 한계와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적 과제를 모색하고자 토론회를 마련했다”며 “오늘 나온 소중한 의견을 담아 입법 등 후속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조훈현 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외에도 여성경제단체, 학계, 공공기관 등에서 약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김보례 박사는 이날 토론회에서“여성 창업 현황과 정책적 개선방안”주제로 발제했으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의준 상근부회장이 사회를 맡았습니다. 

또 중기부 박종찬 정책총괄과장,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신선미 박사, 산업연구원 양현봉 박사, 한국기업가정신기술원 이영달 원장, 여성기업인 이영숙 ㈜커피볶는집 대표이사가 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