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7 판문점 선언 1주년 기념 <(4차)남·북, (3차)북·미 정상회담의 과제와 전망>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4.27 판문점 선언 1주년 기념 <(4차)남·북, (3차)북·미 정상회담의 과제와 전망> 정책토론회 개최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19.04.2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10:00,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

국회의원 연구단체 「동북아 공존과 경제협력 연구모임」(공동대표: 김부겸, 김태년)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4차)남·북, (3차)북·미 정상회담의 과제와 전망> 정책토론회를 개최합니다.

4.27 판문점 선언 1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하노이 회담 이후 진전이 없는 북한 비핵화 논의를 이어나갈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유환 교수(동국대 북한학과)와 임을출 교수(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가 발제를 맡고, 토론자로 이승신 통일부 통일정책협력관, 황세희 여시재 솔루션디자이너, 이승현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이 참여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여권의 유력한 차기 대선후보로 꼽히는 김부겸 의원이 이달 초 행정안전부 장관직을 마치고 국회로 복귀한 후 첫 공식 행사여서 더욱 주목됩니다.

김부겸(더불어민주당. 대구 수성구갑) 의원은 토론회에 앞서 “북한의 비핵화 과정은 꽤 희망적이지만, 풀어야 할 숙제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라며 “앞으로 중재자 혹은 촉진자로서 문재인 대통령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