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제생병원 개원방안 입법정책토론회

국회사무처 법제실은 24일 오후 2시 30분 동두천시 아름다운 문화센터에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성원 의원(자유한국당.경기 동두천시‧연천군)과 공동으로 ‘동두천 제생병원 개원방안 입법정책토론회’를 주제로 지역현안 입법지원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입법조사처, 국무조정실, 보건복지부,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관계 기관 및 관련 전문가, 그리고 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공사가 중단되어 장기간 방치된 건축물인 동두천 제생병원의 활용방안과 대책마련을 위한 입법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김성원 의원은 “15년 이상 공사가 중단된 동두천시 제생병원 시설물에 대한 안전과 치안문제가 큰 걱정거리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제생병원 문제 해결을 위해 관련법 개정과 정부주도 해결 등 적극적인 대처방안이 필요하다”며 “오늘 지역 현안 토론회를 통해 제생병원의 실질적인 정비 방안을 모색하여 신속한 개원이 이루어지도록 하는데 필요한 법적, 제도적, 정책적 지원 방안이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동두천 제생병원 등 공사중단 건축물의 적정한 관리와 신속하고 실질적인 정비를 위한 다양한 입법적·정책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성원 의원과 국회 법제실은 토론회를 통해 제시되는 입법의견을 수렴하여 관련 법률의 제·개정 입안에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