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4일 1박 2일로 서울여성프라자에서 제4회 거버넌스지방정치연구 서킷(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지방정치연구회(지정연) 주관으로 가진 이번 서킷에서는 인사나눔에 이어 거버넌스리더스클럽 양선기 운영위원님과 (주)한줌 최경식 대표 PPT로 스마트시티 기술사례 시연을 함께 본 뒤에, “환경의 변화와 거버넌스” 주제 특강을 민선 5기에 이미 구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거버넌스 교육을 실시하셨던 최창식 지정연 지도위원님(전 서울중구청장, 서울시부시장)으로부터 생생한 경험 사례와 함께 들었습니다. 이론과 실제 측면을 모두 아우르는 귀한 강의였습니다. 
 이어서, "지역 거버넌스 조직, 활동 방안" 사례 나눔 시간에는 전기풍 공동회장님(거제시 의원)께서 거제시의회의 거버넌스 의정활동과 거제거버넌스포럼 조직 사례의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였고, 참석하신 회원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받았습니다. 
  토의시간에는 대한민국정책컨벤션&페스티벌 상임집행위원이기도 한 윤용석 공동회장(고양시의원)님께서 올해 대회 추진 방안에 대해 보고하였고, 이어 김미경 이사(상명대)님께서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사업"에 대하여 설명의 시간을 갖고, 추진 일정과 참여 방안에 대해 안내하셨습니다.
  한 밤 중임에도 일정상 먼저 떠날 분은 일어서시고, 남은 회원님들은 야외 정원에서 음료와 함께 즐거운 담소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