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남원 인월 교통안전 위해 적극 나서
상태바
이용호 의원, 남원 인월 교통안전 위해 적극 나서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19.06.0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월면 이장단, 주민들로부터 국지도 37호선 인월 취암~자래구간 개선 건의 받아

 전북 남원·임실·순창 이용호 국회의원은 7일 남원시 인월면 이장단, 지역주민들로부터 교통 현안과 애로사항을 건의 받고 해결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이날 인월면 이장단과 주민은 오전 10시 이 의원의 지역사무실을 방문해 국지도 37호선 노선 인월면 취암~자래구간 도로 개선 필요성을 건의했습니다. 

 의원실에 따르면, 해당 구간은 도로 연장 추진 중으로, 총 7.6km 중 4.6km는 2차선 포장공사가 완료됐으나 도로 시설기준에 미흡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미 개설된 3km는 도로 폭이 협소하고, 급커브 등으로 시야 확보가 어려워 종합 위험도가 53.9%에 달하는 등 교통사고 위험이 상당해 2차선 도로를 확장 및 개량해 인명 및 경제적 손실을 막아야 한다는 요구가 큽니다.

 이용호 의원은 “이 구간 일일교통량이 1,233대에 달하는 만큼, 운전자 안전 확보 차원에서 개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며 “현재 정부 차원에서 용역 중인 제 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21~’25)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예산 확보를 위해 정부, 지자체와 소통하고 적극 공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용호 의원은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것보다 더 중요한 민생 챙기기는 없다”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교통취약지의 열악한 인프라를 개선하고, 남원·임실·순창 지역민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