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의원,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 초청 강연회 개최
상태바
송영길 의원,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 초청 강연회 개최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19.06.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계양구을)은 12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 초청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섬이 아닌 대륙의 관문으로, ‘기찻길을 열다’』 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강연회는 송영길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평화와 먹고사는 문제연구소가 주관합니다.

 강연자로 나서는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은 ‘통일시대를 대비한 남북한 철도분야 협력과제’를 주제로 한반도통합 철도 로드맵의 비전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번 강연회를 주최한 송영길 의원은 “남북 철도협력은 북한에 대한 일방적인 퍼주기가 아니라 우리 경제를 위한 퍼오기” 라며 “남북 철도연결을 통해 안정적인 경협기반이 조성된다면 북한의 비핵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경제영토를 유럽까지 넓힐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가 주최한 ‘섬이 아닌 대륙의 관문으로’ 『길을 열다』 연속 강연회는 오는 12일 ‘기찻길을 열다’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 강연 이후, 18일 ‘관광길을 열다’ 김영현 현대아산 전무, 7월 2일 ‘자동차길을 열다’ 이강훈 한국도로공사 부사장, 7월 9일 ‘바닷길을 열다’ 양창호 해양수산개발원장 초청 연속강연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는 동북아 지역 평화와 국가 간 협력 증진을 위해 지난 9월 27일 신설되었으며, 2018년 11월 1일 1천여명의 분과위원을 위촉하면서 공식 출범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