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의원, 청주방서지구 입주민과 ‘아름다운 동행’ 개최
상태바
정우택 의원, 청주방서지구 입주민과 ‘아름다운 동행’ 개최
  • 김봉철 기자
  • 승인 2019.07.0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속에 답이 있다”찾아가는 민원청취 서비스 실시

 자유한국당 정우택(청주 상당) 의원은 6일 오후 2시부터 청주 상당구 방서지구를 방문, 입주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견해를 청취하는 ‘찾아가는 민원청취 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의원실에 따르면, 청주 방서지구는 청주최대 민간택지지구로 개발되어 중흥S클래스더퍼스트 1,595세대, 센트럴자이 1,500세대, 두진하트리움리버파크 600세대 등 총 3,700여세대가 입주한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조성이 되었으며, 지난해부터 입주를 시작하여 청주의 새로운 명품 보금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입주초기에는 아파트 하자문제를 비롯하여 단재초 공사지연문제, 소음문제, 생활인프라 부족 등으로 입주민들은 상당한 불편을 겪어 왔습니다. 

 현재는 단재초등학교가 지난 5월 2일 신축건물로 이전해 안정화되고, 일부 아파트하자문제가 해결되는 등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지만, 여전히 크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정우택 의원은 ‘현장 속에 답이 있다’는 정치적 소신에 따라 중흥S클래스더퍼스트, 센트럴자이, 두진하트리움리버파크 입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만남의 시간을 갖고 지역현안과 애로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견해를 청취하고 입주민들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날 방서지구 민원청취 자리에는 김병국 시의원, 김태수 시의원, 김미자 시의원 등 청주시의원들도 함께 참여했습니다.

 정우택 의원은 “오늘 이 자리에서 말씀하신 작은 민원 하나라도 크게 듣고 소중히 여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더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는 ‘아름다운 동행’의 초심을 잃지 않겠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대안을 수립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정우택 의원은 지난 19대 국회부터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정책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을 직접 만나는 ‘아름다운 동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2040 청년들과의 소통을 위해서 2040세대와 떡볶이, 순대, 아메리카노 등을 함께하며 희망을 공유하는 ‘인증샷 릴레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