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를 개최합니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주민 주권을 실천하며 21세기 거버넌스 민주주의를 선도하는 건강하고 유능한 지방정치인을 현창하고 지방 정치의 스타십을 발굴하여 지방 정치의 변화를 촉진하는 포지티브 캠페인이자, 장차 한국 사회 도약을 위한 정치 혁신과 거버넌스 국가 캠페인의 정치 부문 주체 확대를 기하기 위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방정치 캠페인을 비전으로 하는 매우 뜻깊은 대회입니다. 

대회장은 김진현 이사장(세계평화포럼), 이주영 국회부의장(자유한국당), 원혜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공동으로 맡고, 이부영 운영위원장(동아시아평화회의) 김영래 명예교수(아주대) 임현진 명예교수(서울대) 이민화 이사장(창조경제연구회) 장영철 상임대표(피터드러커소사이어티) 박승주 이사장(세종로국정포럼, 이상 전원 본센터 고문자문위원)이 본 심사위원을 맡으며, 이형용 이사장(거버넌스센터)이 조직위원장을 맡습니다. 

공모는 8월 20일부터 시작하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2019대한민국정책컨벤션&페스티벌 대회장에거 개최할 예정입니다.

공모분야는 대상별로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 시상분야별로는 ‘주민생활편익증진’ ‘행정혁신’ ‘자치분권혁신’ ‘미래개척’ ‘정치혁신’으로 구분하며, 대상별로 대상 각 1명, 그리고 시상분야별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시상합니다. 

사전 홍보 겸하여, 6월 23일 지방의원 약 2천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대회 관련 1차 구글 설문 응답율이 4%, 80여명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뜨거운 호응을 보였습니다. 

조직위는 응모 대상자를 위한 대회 안내 홍보 뿐 아니라, 주민의 격려와 사랑을 받는 유능한 지방정치인, 시민이 주인으로 함께 가꾸는 올바른 지방자치와 정치 혁신을 위한 취지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대회 홍보를 병행하고, 장차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민서포터즈단 구성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주민주권의 자치분권과 시민 주권의 정치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지방정치인의 많은 응모를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