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 사랑의열매회관 별관에서 거버넌스센터 출범 5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세미나 1부 개회식은 윤창원 이사님 사회로, 회고와 비전 PPT, 이부영 자문위원님과 임현진 자문위원님의 축사 말씀에 이어, 김달수(경기도의원), 윤용석(고양시의원) 전기풍(거제시의원, 살짝 지각) 회원님에 대한 공로패 수여[긴급한 사정으로 참석못한 김영수회원님(충청남도 정책보좌관)께는 다음 기회에 전달 계획], 그리고 이형용 이사장님의 "길위에서 길을 묻다 ; 한국 거버넌스 캠페인에 놓인 도전과 도약의 길" 기념인사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기념인사에서 이사장님은 민관협력포럼 창립 17주년, 거버넌스센터 출범 6주년이 되는 내년 2020년 6월 4일을 전후하여 ‘제1회 거버넌스의 날’을 지정하여, 거버넌스 대회 등 대중적인 거버넌스 캠페인 프로그램을 준비해 나가자는 구상을 공개하였습니다. 

 개회식에 이어 이명우 이사님(배재대 초빙교수)의 사회로, "한국 거버넌스 캠페인의 한 매듭 1 ; 거버넌스와 지방 행정 패러다임의 전환”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거버넌스 캠페인 16년, 거버넌스 지형의 변화”(김미경 이사님, 상명대), 
“공동체 패러다임과 로컬거버넌스”(주성수, 한양대), “거버넌스와 지방 정부 체계의 개편 방향”(임승빈, 명지대) 주제 발표와 패널 토론(윤진호 중구문화재단 사장, 김달수 경기도의원, 미우라히로키 박사)이 이어졌습니다.

2차 세미나는 "한국 거버넌스 캠페인의 한 매듭 2 ; 거버넌스와 지방 행정 운용 체계의 전면 개편"을 주제로 가을 중에 개최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