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7회를 맞는 2019대한민국정책컨벤션&페스티벌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대회는 “한국의 미래 ․지역의 미래 ․거버넌스”를 대주제로 하여, 대회주제 세션, 국회정당 세션, 자치분권 세션, 사회혁신 세션, 만민공동회 및 시민정책제안 경진대회, 전시문화이벤트 세션 등 풍성한 내용으로 고양시 호수공원 일원에서 진행합니다.

행운의 7회 대회를 맞아, 대회 정착 단계 진입의 첫 해로 삼아, 기관 파트너십 확대와 시민 참여 활성화에 특히 중점을 두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대회부터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공동주관기관으로 함께 하기로 하였고,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 나머지 지방자치3단체와도 협의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6월 20일부터 일일 카드뉴스를 제작, 일찍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SNS 상에서 대회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유튜브를 기반으로 한 ‘시민정책제안경진대회’를 첫음으로 시행할 예정이며, 청년 정책그룹을 중심으로 청년위원회를 구성하여, 자율적으로 청년 세션을 구성, 운영하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자치분권 세션을 더욱 강화하여, 고양시정연구원, 경기연구원, 거버넌스센터지방정치연구회 등이 협력하여 주관하면서 다양한 자치분권 그룹들이 함께하는, 장차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자치분권 정책대회’로 자리 잡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