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연예스포츠/이지폴뉴스]

(서울=일간연예스포츠) 국내 최초 아프리카의 인간기린 ´마사이족´과 국민 가슴 속에 남아 있는 추억의 스포츠 스타가 함께 걷는 국민 걷기 건강 축제!

아프리카 마사이 족이 직접 참여, 함께 걷는 국민 걷기 축제의 場이 오는 10월13일(서울/올림픽공원)과 10월27일(부산/해운대)에서 펼쳐진다.

본 걷기 축제는 국내 및 아프리카 어린이를 돕는 기부 행사의 일환으로 진정한 기부 문화의 확산과 동시에 국민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아프리카 문화원(대표:태천만)과 민간 봉사 단체 피스프렌드(대표:황학주)가 주최, 주관하고 린코리아(대표:김기태)가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는 본 축제는 서울시 체육회, 서울시 축구협회, 서울시 한의사회,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 등 많은 사회 단체, 기관의 후원으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하는 국민 축제로서 진행된다.

10월13일 서울 행사에 이어 27일에 개최되는 부산 행사 역시 부산MBC와 (사)부산사회체육센터, 부산시 체육회, 부산시 한의사회, 부산일보, 국제신문, 부산JCI 등 관련 기업/단체/기관이 후원하여 서울 행사에 이어 부산에서도 대규모 국민 걷기 축제가 펼쳐진다.

축제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운영되는데, 첫째는 진정한 기부 문화를 위한 한.아프리카 어린이 돕기 기부 프로그램으로, 두 번째는 마사이 족과 국민이 함께 걷는 국민 걷기 운동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두가 하나되어 함께 사랑을 노래하며 행복을 만끽하는 자선 콘서트로 본 축제의 프로그램은 꾸며 지게 된다.

부대 행사 프로그램으로 아프리카 민속단 및 국내 김중자 무용단의 전통 공연, 국내 유명 대중 가수의 자선 공연과 문성길,장정구, 백인철 등 전 국민의 가슴 속에 남아 있는 추억의 스포츠 스타 팬 사인회, 아프리카 문화 예술품 전시회 등 다양한 공연/이벤트 및 전시, 문화 체험 등이 본 행사 중 펼쳐진다.

“함께 걷는 기쁨으로, 함께 나누는 행복으로” 라는 슬로건 아래 관심, 체험, 표현, 하나됨이라는 일련의 테마 속에서 남녀노소 모든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진정한 축제로 진행되는 이번 “한.아프리카 어린이 돕기 국민 걷기 축제”는 기존 걷기 대회 및 행사와는 차별적으로 “함께”의 의미가 무엇인지 모두에게 각인시키는 축제로 승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회봉사 단체 ‘피스프렌드’가 관장하여 운영, 모아지는 기부/후원금 및 모금액은 기아와 질병으로 고통받는 국내/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해 전액 사용되며 기부 방법은 축제 공식 홈페이지 및 피스프렌드 홈페이지에 명기된 지정 계좌 온라인 송금 및 당일 기부 모금함을 통해 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수업이 없는 토요일(놀토)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은 사회 봉사 단체 ´피스프렌드’에서 준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자원봉사 인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본 축제의 공식 협찬사 린코리아의 김헌구 본부장은 “아프리카 마사이 족이 최초로 걷기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우리 국민과 아프리카 마사이 족과의 문화 나눔이 이루어지고, 국내 및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한 직접적인 기부 운동이 확대되는 좋은 취지의 행사에 더하여 걷기 운동이라는 기능적 요소를 가지고 있는 본 축제가 모든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시키는 행사로 발전되기를 기원한다”고 이번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피력하였다.

10월13일(서울/올림픽 공원)과 10월27일(부산/해운대) 두 번에 걸쳐 진행되는 본 축제에 참여하는 방법은 인터넷 접수(공식 홈페이지 www.lovewalking.or.kr) 및 당일 현장 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하는 분 모두에게 후원/협찬 사에서 제공하는 상품과 경품 행사를 통한 경품이 제공된다. (행사 문의 : www.lovewalking.or.kr , 전화 : 02-6326-2703 )

http://www.esportsi.com
김태인기자 jhjen642@esportsi.com
제보 및 보도자료 일간연예스포츠 & esportsi.com<저작권자 ⓒ 연예스포츠신문>



     [이지폴뉴스]   일간연예스포츠 김태인기자   김태인기자 jhjen642@esportsi.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