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래시 메탈’의 제왕 매가데스 (Megadeth) 리더인 데이브 머스테인이 양진석 세계태권도연맹 사무총장으로부터 세계태권도연맹 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받고 활짝 웃고 있다]

[서울=TK TIMES/이지폴뉴스]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은 27일 오후8시30분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28일 공연을 위해 방한한 ‘스래시 메탈’ (thrash metal)의 제왕 메가데스 (Megadeth) 밴드의 리더인 데이브 머스테인 (Dave Mustaine)에게 세계태권도연맹 홍보대사 위촉장 및 세계태권도연맹 명예 4단증 그리고 태권도복과 띠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 현재 외유 중인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를 대신해 양진석 세계태권도연맹사무총장이 머스테인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하고 나머지 매가데스 단원 3명 - 제임스 로멘조 (James LoMenzo), 글렌 드로버 (Glen Drover) 및 숀 드로버 (Shawn Drover) - 에게도 태권도복과 띠를 전달했다.
[이얍! “나로서는 태권도가 내 삶에 대한 자신감의 원천으로서, 기꺼이 홍보대사 역할을 할 것이며 개인적으로 이 제의에 아주 흥분 돼있다”고 말한 데이브 머스테인(왼쪽 두 번째)과 단원들의 즉석 포즈]

한편 세계태권도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은 후 머스테인은 “세계태권도연맹의 홍보대사로서 위촉된 것은 나로서는 아주 큰 영광이며, 또한 큰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 연맹을 대표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머스테인은 최근 세계태권도연맹의 홍보대사 제의에 “나로서는 태권도가 내 삶에 대한 자신감의 원천으로서, 기꺼이 홍보대사 역할을 할 것이며 개인적으로 이 제의에 아주 흥분 돼있다”고 말했다.
1961년 생으로 태권도 1단인 머스테인은 “1999년부터 태권도를 아리조나주에서 시작하고 현재는 캘리포니아에서 수련을 하고 있다. 이전에는 쿵푸와 같은 무술을 했다”고 밝혔다.
[세계태권도연맹 홍보대사 위촉장과 명예단증 등을 수여받고 기념촬영]

그는 또한 “전 세계에 많은 젊은이들이 나를 좋아하는데, 태권도는 아주 대단한 규율(discipline)을 가르치는 운동으로, 나에게는 과거의 나쁜 생활 습관이었던 마약과 술 중독을 끊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 나의 인생을 변화시킨 운동이었다.”고 말하면서 “태권도 수련을 통해 내가 가지고 있었는지도 몰랐던 나 자신 속의 힘을 발견하고 나 자신의 내면을 믿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한국 공연이 4번째인 머스테인은 2002년 왼팔 신경이 마비되는 증상이 생겨 메가데스 팀을 해체하게 됐으며 음악을 그만둘 상황이었지만 태권도 수련을 좀 더 적극적으로 하여 심신을 단련시키고 17개월간 물리치료를 받은 끝에 재활에 성공 2004년부터 새로운 팀 조직을 한 후 왕성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자료제공=세계태권도연맹 강석재 홍보부장 / 이석제 사진기자>
[TK TIMES 양재곤 기자]

<무단전재 및 재 배포금지 /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권한 및 책임은 TK TIMES에 있음>



     [이지폴뉴스]   TK TIMES 양재곤   ceo@tktimes.com

TK TIMES 양재곤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