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이컬쳐뉴스】문화관광부 산하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은 교사 및 학부모, 청소년들의 올바른 게임문화인식과 건강한 게임이용문화 정착으로 우리 사회에 건전한 게임문화조성을 위해, 게임문화영상교육교재(제목:강민의 꿈)와 자녀게임이용 가이드북(제목:게임, 엄마아빠 함께해요) 등 게임문화 교육교재 2종을 5일 발간했다.

▲ 자녀게임이용 가이드북, ´게임, 엄마아빠 함께해요´
게임으로 발생하는 ▲학교 및 가정에서의 문제 해결 ▲게임문화에 대한 바른 정보전달 ▲교육현장에서 청소년 게임역기능문제 예방 및 현장 지도 강화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영상교육을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을 위해, 게임문화교육교재를 제작했다.

´강민의 꿈!´ 이라는 제목으로 제작한 게임문화교육 애니메이션은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겪게 되는 게임관련 문제의 해결과정을 유소년의 시각으로 영상화 및 스토리를 가미하여 학교 및 가정에서 효과적으로 게임교육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권준모)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게임문화 교육지침서인 ´게임, 엄마 아빠 함께해요´는 게임의 역사, 올바르게 게임을 즐기는 법과 게임용어해설, 게임의 효과 등 수록되어 있어, 게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청소년 게임문화 교육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제작되는 애니메이션 게임문화교육교재는 유소년/청소년 맞춤형 카툰 가족 시트콤 형식으로 만들어 졌으며, 게임으로 일어나는 가정 내 생생한 이야기를 25분 분량의 애니메이션으로 담았다.

한국게임산업진흥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게임문화교육 애니메이션 및 게임문화 교육지침서를 지스타2007전시회와 전국 5개 지역(대구, 대전, 부산, 서울, 전북) 게임문화교육상담센터 및 전국 초등학교 및 청소년 관련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며, 함께하는 게임문화나눔 공동캠페인 사이트 및 각 게임사, 협단체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최규남 원장은 "학교 및 가정 내에서 학생이나 자녀를 지도교육할 수 있는 게임문화 교육교재가 부족한 우리 현실에서 게임문화를 쉽게 이해하고 올바른 게임이용습관을 지도할 수 있는 교육교재가 나온 점에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고 했다.

한편,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은 지난 2002년부터 지금까지 학부모, 교사 및 청소년용 게임문화교육교재 6종을 개발 및 제작하여 전국 초중학교, 청소년상담센터 및 청소년 유관기관 등 9,700여 곳에 18만여부를 배포했다.




http://www.iculturenews.com
이정민기자 com423@empal.com
제보 및 보도자료 webmaster@iculturenews.com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 ⓒ 아이컬쳐뉴스에 있음>
아이컬쳐뉴스 기사 더 보기

     [이지폴뉴스]   아이컬쳐뉴스-이정민기자   com423@empal.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