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권은희·김삼화·김수민·신용현·이동섭·이태규 의원 및 지역위원장 공동주최, 미래정치교양 강좌 ‘『4차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의 새로운 길을 모색하다』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가 22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신인류, 포노사피엔스가 바꾸는 우리사회의 미래혁명’라는 주제로 특강을 합니다.

 이번 특강은 바른미래당 권은희, 김삼화, 김수민, 신용현, 이동섭, 이태규 국회의원 및 지역위원장 등이 공동주최한 미래정치교양 강좌 ‘『4차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의 새로운 길을 모색하다』의 5회째 기획입니다.

 최재붕 교수는 올해 3월 발간된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 사피엔스’ 저자로서, 4차 산업혁명시대 변화속도에 맞춰 빠르게 변화해야만 생존할 수 있음을 강조하는 등 혁명의 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혁신 방안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강좌를 공동주최한 신용현 의원은 “그 동안 정치권에서는 사회 전 분야에 걸쳐 빠른 변화가 진행되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야 한다는 주장이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바른미래당 등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고, 지금에는 그 의미가 더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용현 의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국회 강좌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생존이 걸려있고, 현재진행형인 4차산업혁명에 대해 우리 국민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 미래정치교양강좌 홈페이지(http://www.nextkorea.kr) 
 

바른미래당 미래정치교양강좌
바른미래당 미래정치교양강좌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