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의원, 한남대학교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 최종 선정
상태바
정용기 의원, 한남대학교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 최종 선정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19.08.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5월 산업단지 지정 예정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고용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대전의 新성장동력 될 것”

 자유한국당 정용기 의원(대전 대덕구)은 28일 대전 대덕구에 위치한 한남대학교가 국토교통부·교육부·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공모한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은 대학캠퍼스 내 유휴부지에 창업부터 기업경영까지 가능한 도시첨단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공모사업 신청 조건이 ‘최소 1만㎡이상의 사업부지’인 만큼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공모는 전국 32개 대학교가 제안서를 제출하였으며, 서면평가·현장실사·종합평가를 거쳐 한남대학교, 강원대학교, 한양대학교 ERICA 총 3개교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한남대학교를 포함하여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선정 대학교들은 이후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단계획 신청·승인 과정을 거쳐 2020년 상반기 중 산업단지로 지정될 예정입니다.

 한남대학교 선도사업지는 2020년 하반기에는 착공에 돌입, 약 2년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2년 하반기부터는 기업의 입주가 시작되고 산학연 협력 및 창업 등의 기업지원 프로그램도 지원합니다.

 정용기 의원은 “공모사업 신청 이후 대전산단(대덕구 대화동·신일동 소재)과의 연계성과 상승효과를 고려하여 한남대학교 선정의 필요성을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에 설명해 왔다”면서 “공모사업에 응모하고 최종 선정되기까지 수고하신 한남대학교 임직원분들과 관계부처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정용기 의원은 또 “침체된 대전의 新성장동력이 될 ‘한남대학교 캠퍼스 혁신파크’ 공모사업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대전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고용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한남대학교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남대학교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 최종 선정
한남대학교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 최종 선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