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예산정책처, 「2019년 경제현안 토론회」 개최
상태바
국회예산정책처, 「2019년 경제현안 토론회」 개최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19.09.0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후 3시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국회예산정책처(처장 이종후)는 「대외 경제의 불확실성 확대와 한국의 대응방안 – 미·중 무역갈등과 일본의 수출규제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2019년 경제현안 토론회」를 오는 6일 오후 3시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토론회는 미·중 무역갈등 및 일본의 수출규제 등 대외경제의 불확실성 증대가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토론회는 문희상 국회의장의 격려사와 함께 성태윤 연세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정부․연구기관․학계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할 예정입니다.

 1부에서는 “일본의 수출규제와 대응방안”을 주제로 이지평 LG경제연구원 상근자문위원이 발제한 후, 양기호 성공회대학교 교수, 강성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소장, 한철희 산업통상자원부 동북아통상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의견을 개진할 예정입니다.

 2부에서는 “미-중 무역 갈등과 한국경제”를 주제로 최병일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발제한 후, 양평섭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소장, 정인교 인하대학교 교수, 신동진 국회예산정책처 경제분석관이 토론자로서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대외 현안을 점검하고 정책 대안을 심도 있게 논의함으로써, 한국경제가 당면한 과제를 극복하는 데 일조하는 논의의 장이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9년 경제현안 토론회
2019년 경제현안 토론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