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위원장, "장류산업 열풍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길 희망"
상태바
황주홍 위원장, "장류산업 열풍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길 희망"
  • 김소리 기자
  • 승인 2019.09.1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류산업 발전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민주평화당.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은 6일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오제세 의원, 한국장류협동조합, 사단법인 소비자권익포럼 등과 공동으로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소비자요구에 부응하는 장류산업 발전 방안 모색”이라는 제목의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우리나라 장류 세계화를 위한 경쟁력 확보 방안’(박기환 중앙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와‘장류의 가치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미생물 연구 방향’(홍승범 농촌진흥청 농업미생물과 연구사) 등 두 가지 주제 발제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토론은 노봉수 서울여자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가 사회를 맡고, 이향기 한국소비자연맹 부회장, 남윤기 한국장류협동조합 전문, 김태집 충북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 이강봉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기준과 과장, 이용직 농림축산식품부 산업진흥과 과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황주홍 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외식산업의 가파른 성장에도 불구하고 외면 받고 있는 장류산업의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해외여행에서는 우리 고추장의 중요성을 새삼 절감하지만 국내에서는 그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점을 꼬집었습니다.

 또한 황주홍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장류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환기시키며 식품업계 전반에 불고 있는 웰빙문화와 함께, 장류산업도 활성화되기를 바라면서 전통 식문화를 이어가는 장류산업 관계자들을 치하했습니다.

황주홍 위원장,‘장류산업 발전 방안 모색’ 토론회
황주홍 위원장,‘장류산업 발전 방안 모색’ 토론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