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주최  '제5회 INAK사회공헌대상' 시상식 열려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국회의원, 제5회 INAK사회공헌대상 '국정혁신공헌대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국회의원, 제5회 INAK사회공헌대상 '국정혁신공헌대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국회의원(인천 남동구 갑)이 '제5회 INAK사회공헌대상' 국정혁신부문의 '국정혁신공헌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대한인신협'(www.inako.org))가 주최한 ‘제5회 INAK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이 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맹성규 의원이 '국정혁신공헌대상' 을 수상했습니다.

 'INAK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어 바람직한 청소년상(靑少年像)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와 지역과 국가 발전에 공헌한 공로자를 찾아 그들의 헌신적인 삶을 알림으로써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올해 5회째를 맞은 INAK사회공헌대상은 국가발전부문, 경제부문, 국회의정부문, 교육부문, 법률부문, 국정혁신부문, 지방자치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프레스클럽부문, 문화예술체육부문, 한류문화부문 등 총 12개 분야입니다.

 국정혁신부문은 성실하고 진취적인 의정활동으로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민생과 소통 노력에 기여한 점이 주요 평가 항목입니다. 조직위는 후보자의 공적조서와 제출 자료를 토대로 관련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

 맹성규 의원은 30년 이상 교통 분야에서 일하는 등 관료생활을 하며 국회 문턱을 자주 드나들어 교통과 물류에 해박한 인물로 평가됩니다. 

 실제 국토부 제2차관을 지냈을 만큼 관련분야에서 특유의 저력을 보이며 묵묵한 행보를 이어왔으며 최근에는 사회와 보건문제에 큰 관심을 보이며 의정시스템의 튼튼한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맹성규 의원은 국민생활을 지키는 3대 프로젝트 법안(자살, 교통사고, 산업재해) 마련에 고심하는 등 사회 전반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를 예방해 국민들의 삶의 질을 제고하는데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건설현장에서의 여성노동자 편의시설 설치문제, 장애인 지원 제도 마련, 양육비 해결을 위한 아동복지법, 생명존중과 동물복지를 위한 제도 등 사회 안전과 의료보건 분야의 법안 마련 및 공약이행에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1962년 인천에서 태어난 맹성규 의원은 부평고,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이후 서울대 대학원 행정학 석사, 캐나다 맥길대 법학 석사, 한국항공대 대학원 법학 박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제31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2010년 주중국대한민국대사관 공사참사관, 2014년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 실장, 2015년 제14대 강원도 경제부지사 등을 지냈습니다. 지난해 제20대 국회의원에 당선됐으며 현재 국회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한편 대한인신협은 지난 2015년 3월 10일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약사공론, 대한인터넷신문, 월드얀, 시선뉴스, 정치닷컴, 글로벌뉴스통신, IBN한국방송, 제주환경일보, 한국안경신문, 로봇신문, 충청뉴스, 아시아타임즈, 인더뉴스, 줌인코리아, 전국뉴스, 환경타임즈, 시사경인인터넷신문, 남동뉴스, KJtimes, 인터넷한국뉴스, 여수인터넷신문, 뉴질랜드 굿데이, 필리핀 마닐라 서울, 미국 마이아미 재외동포신문, Alaska Korean Community News, 데일리전북, PTB국민방송, 스쿨iTV, 데일리그리드, 세계환경신문, 환경포커스, 충청제일뉴스, 환경법률신문, 인더뉴스, 시사경인인터넷신문, 예천인터넷방송, 용인인터넷신문 등 61개 회원사가 모여 창립했습니다. 

 대한인신협은 현재 미국, 필리핀, 뉴질랜드, 알래스카 지회와 전국 17개 광역시도에 지회를 둔 130여 신문•방송사가 함께하고 있으며, 협회 회원사 소속 객원기자를 포함한 10,000여명의 기자들이 전국 각 지역에서 언론인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5회 INAK사회공헌대상
제5회 INAK사회공헌대상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