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본회의, 도쿄올림픽 욱일기 금지 촉구 결의안 등 10건 처리
상태바
국회 본회의, 도쿄올림픽 욱일기 금지 촉구 결의안 등 10건 처리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19.10.0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9월 30일에 열린 제371회국회(정기회) 제4차 본회의에서 북한의 핵 고도화와 미사일 도발 규탄 및 재발 방지 촉구 결의안 등 총 10건의 안건을 의결하였다고 밝혔습니다.

371회국회(정기회) 4차 본회의 안건처리현황 2019. 9. 30.

구분

선출·추천안

결의안

합계

건수

3

7

10

 이날 본회의에서는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진상현) 추천안, 주식백지신탁 심사위원회 위원(류광수·이재영) 추천안 등 3건의 추천안을 의결했습니다. 

 또한 이날 본회의에서는 국제올림픽위원회와 국제패럴림픽위원회 및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도쿄 올림픽 기간 중 경기장 내에서 욱일기 및 관련 소품 등을 반입하여 응원하는 행위를 금지하도록 촉구하는 2020 도쿄 하계올림픽대회 및 하계패럴림픽대회에서의 욱일기 경기장 내 반입금지 조치 촉구 결의안과, 북한이 핵미사일 능력 고도화를 위해 감행하는 군사적 행위와 도발이 한반도 안정과 평화를 위협하는 행위임을 확인하며 북한에 일체의 군사도발을 즉시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북한의 핵 고도화와 미사일 도발 규탄 및 재발 방지 촉구 결의안을 의결했습니다. 

 이밖에도 2018년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 관련 감사원에 대한 감사요구안과 4건의 2018년도 국정감사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했습니다. 

 이날 본회의에서 처리된 안건의 요지는 붙임과 같습니다. 

 처리의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회 의안정보시스템의 “최근 본회의 처리의안”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