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진 국회의원과 지역현안 입법지원 모색 

 국회사무처 법제실은 2일 오후 2시 광주 북구 3D 융합상용화지원센터에서 김경진 국회의원(무소속. 광주 북구갑)과 공동으로 ‘광주 인공지능(AI) 산업단지 육성’을 주제로 지역현안 입법지원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토론회는 새로운 미래가치의 창출을 위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서 미래세대의 혁명적 발전 기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광주 인공지능 산업단지”가 인공지능기술 중심의 첫 대규모 집적단지로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현행 법제도를 점검하고 앞으로의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토론회 개최자인 김경진 의원은 “인공지능 기술 개발과 활용 여건이 뛰어나고 자동차, 에너지, 헬스케어 등 주력산업과 연계가 가능한 광주광역시가 인공지능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계기로 인공지능 산업융합을 촉진하는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저 또한 국회에서 광주 인공지능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법제도 개선에 앞장 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광주 인공지능 산업단지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입법적·정책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경진 의원과 국회 법제실은 토론회를 통해 제시되는 입법의견을 수렴하여 관련 법률의 제·개정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