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국회정보」·「국민동의청원」… 국민이 명칭 정했다
상태바
「열린국회정보」·「국민동의청원」… 국민이 명칭 정했다
  • 김소리 기자
  • 승인 2019.10.2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정보공개 포털/국회전자청원시스템」 네이밍 · 슬로건 공모전 결과 및 시상 

 국회 의정활동 통계, 국회의원 관련 수당·경비, 민생법률 심사 정보 등 국회 활동에 대한 정보를 모든 국민에게 사전 공개하는『국회 정보공개 포털』 명칭 공모전에서 국민 응모작 「열린국회정보」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습니다.

 국회의원의 소개 없이 국민이 국회에 직접 청원을 제출할 수 있는『국회전자청원시스템』의 명칭에는 「국민동의청원」이 최우수작으로 뽑혔습니다.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국회 정보공개 포털』과 『국회전자청원시스템』의 네이밍과 슬로건을 공모하는 국민 참여 공모전 결과를 국회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29일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국회 정보공개 포털』에서는, 올 12월부터 국회의원 정보, 본회의·위원회 등 의정활동정보, 법률안 및 예결산 심사 정보, 의회외교활동 정보 등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국회 관련 각종 정보를 누구나 손쉽게 검색하여 열람·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회전자청원시스템』에서도, 올 12월부터 국민이 직접 청원을 제출하고 일정 수 이상의 동의를 통한 의사표현 결과가 국회의 입법 활동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국회 정보공개 포털』과 『국회전자청원시스템』의 슬로건 공모전도 이번에 함께 실시되었는데, 『국회 정보공개 포털』에는 「국회를 열다, 정보를 나누다」가, 『국회전자청원시스템』에는 「국민의 소리, 국회가 담습니다」가 각각 최우수작으로 뽑혔습니다.  

 * 부문별 최우수작 및 수상자 *

 ○ 국회 정보공개 포털 네이밍 : 열린국회정보 <최정현> 
 ○ 국회 정보공개 포털 슬로건 : 국회를 열다, 정보를 나누다 <손지혜>
 ○ 국회전자청원시스템 네이밍 : 국민동의청원 <김보빈>
 ○ 국회전자청원시스템 슬로건 : 국민의 소리, 국회가 담습니다 <황선례>

 네이밍 및 슬로건 최우수작 수상작은, 새롭게 도입되는『국회 정보공개 포털』과 『국회전자청원시스템』의 의미를 적정하게 담아냈고,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나타낸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번 네이밍·슬로건 국민 공모전에는 총 1,248건이 응모, 참신성·대중성·활용성·목적성을 선정기준으로 최우수 4명, 우수 8명, 장려 40명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국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 코너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공모전 결과 최우수상 4명에 대하여 29일 오후 3시 사무총장실에서 시상식이 열렸으며, 국회 유인태 사무총장이 상장 및 상금을 시상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