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신당, 발기인대회 열고 본격 창당준비 박차
상태바
대안신당, 발기인대회 열고 본격 창당준비 박차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19.11.1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 
- 창당준비위원장에는 3선 유성엽 의원 
- 변화와 희망의 새로운 정치, 대안정치 주도 
대안정치연대 유성엽 국회의원
대안정치연대 유성엽 국회의원

 대안신당이 오는 17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발기인대회를 열어 창당준비위원회를 출범, 본격적인 창당 수순에 돌입합니다. 신당 창당 발기인으로는 현직 국회의원을 포함 총 2,000여명이 참여합니다. 

 이날 대회에서는 당명과 발기취지문 및 창당준비위원회 규약을 채택하고 창당준비위원장을 선출합니다. 

 이에 창당추진위원회는 “발기인대회에서 창당준비위원장으로 유성엽(정읍·고창) 대표를 선출하고 신당의 당명은 ‘대안신당’으로 확정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날 채택할 창당발기 취지문을 통해 △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 △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경제 재도약 △ 지역, 세대, 성별, 장애인의 불평등 해소 △제왕적 대통령제 권력 폐지와 분권형 개헌 추진 △ 기회의 사다리가 보장되는 교육제도 개선 등의 창당 취지를 밝힐 예정입니다.

 창당준비위원장으로 선출될 유성엽 대표는 발기인대회를 앞두고 “적대적 공생관계인 기득권 양당 정치를 혁파하고, 변화와 희망의 새로운 정치를 주도할 대안신당을 창당하고자 한다.”는 결의와 함께 “경제와 민생이 우선인 정치, 대화와 협치의 생산적 정치에 매진하여 대안신당이 새로운 정치의 밀알이 되도록 하겠다.”는 다짐을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