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 국회의장, 스웨덴 총리 국회연설 장소관련 주한스웨덴대사로부터 공식 사과서한 받아
상태바
문희상 국회의장, 스웨덴 총리 국회연설 장소관련 주한스웨덴대사로부터 공식 사과서한 받아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19.12.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할그렌 스웨덴 대사 “자유한국당과 관계있다고 판단한 것은 제 자신, 국회의장님 및 의원님들께 깊이 죄송스럽게 생각”

 문희상 국회의장이 19일로 예정된 스테판 뢰벤 스웨덴 총리의 국회연설 장소에 대한 언론 보도와 관련해 야콥 할그렌 주한 스웨덴 대사로부터 공식 사과의 서한을 받았습니다.

 야콥 할그렌 대사는 15일 오후 보내 온 서한에서 “제가 정진석 한-스웨덴 의원친선협회장님께 보낸 메시지에 대한 한국 언론보도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서한을 보낸다”면서 “보도내용은 제가 지난 13일 정진석 친선협회장님과 SNS를 통해 나눈 대화의 일부”라고 밝혔습니다.

 할그렌 대사는 정 의원에게 보낸 메시지를 언급하며 “문희상 국회의장은 장소 변경에 대한 이유로 자유한국당 또는 어떤 다른 정당의 명칭도 언급하신 적이 없다”면서 “유감스럽게도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전달되었으며, 자유한국당과 관계가 있다고 판단한 것은 바로 제 자신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할그렌 대사는 “이로 인해 국회의장님, 국회 관계자들, 의원님들께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깊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습니다.

 할그렌 대사는 이어 “스웨덴 총리가 연설하실 때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대한민국 국회 모든 정당 소속 의원님들을 다 뵐 수 있다면 기쁘기 그지 없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