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들의 심리치료비용을 건강보험제도화 하겠습니다
-.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로 내포신도시 인구 10만 명의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충남 홍성예산 더불어민주당 이수연(59세) 예비후보는 22일 뉴스캔 '21총선 예비후보자 인터뷰 시리즈'에서 '국가지도층 각계각층 심리치료 의무수료하게 해야 한다'를 대표 슬로건으로, 핵심공약으로는 '결혼예비학교를 만들어 약혼 결혼 출산 양육을 국가가 나서 돕겠다'를,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로 내포신도시 인구 10만 명의 도시를 만들겠다' 등을 제시했습니다.

 이수연 예비후보는 "우리나라의 점점 낮아지는 출산율은 대재앙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근본적인 치료와 대책은 성인남녀 지도층들의 인간존중 생명존중 생식기의 거룩함을 깨우치는 교육과 심리치료가 절실히 필요하다 "라고 출마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 국회의원이 되면 꼭 추진할 대표적 정치과제는 무엇입니까.
☞ 국민들의 심리치료비용을 건강보험제도화 하겠습니다. 

 심리학 박사들은 마음의 병과 몸의 질병을 관계 지으면서 “현재 신체적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해 있는 사람 중에서 75%가 마음이 아파서 신체적 질병이 생겼다고 주장합니다.” 사람의 마음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감정 즉 정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마음에 상처는 반드시 치유되어져야 합니다. 마음이 즐거우면 앓던 병도 낫고 속에 걱정이 있으면 뼈도 마릅니다. 마음이 편안하면 몸에 생기가 돌고 그렇지 못한 경우 성인이 되고 결혼을 한 후에 자신과 배우자와 하나님과의 관계가 단절되어 회복되기 어려워서 수많은 가족들이 이혼과 싸움과 가출을 하게 됩니다. 

 또한 국민 모두가 당연한 과정으로 결혼예비학교를 이수하게 도와야 합니다. 

 결혼을 도와 줄 국가적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결혼과 가정에 대한 물질중심 가치관을 바꾸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국제결혼을 한 가정들의 외국인 배우자에게 한국어와 한국요리와 한국풍습과 역사를 가르치는 국제결혼예비학교를 국가가 나서서 도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서민가정들이 국제결혼을 해서 온 외국인 배우자에게 정상적인 어학코스와 한국어 요리과정을 공부시키지 못하는 것에는 학비부담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언어소통이 안 되고 한국요리를 못하는 취약한 결혼생활은 자녀양육과 부부 생활에 위험한 장애요인이 되어 나중에 가정폭력이 발생되고 거기에서 자란 자녀는 사회에 적응 못하여 가정과 사회의 불안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여 국가가 서민들의 국제결혼의 부대교육을 도와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대표적인 지역공약은 무엇입니까.
☞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로 내포신도시 인구 10만 명의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홍성 예산을 통합하겠습니다. 통합시 명은 양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할 것입니다. 내포신도시 홍성권역과 예산권역의 불균형을 해소하며, 상생을 위한 균형발전입니다. 이를 위해 행정력과 정치력이 하나 되도록 하겠습니다.

 -. 후보님의 (타 후보에 비해) 장점은 무엇입니까.
☞건강합니다. 그리고 밝고 명랑하여 어두운 환경을 희망으로 바꿉니다.

-. 지역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 우리 어르신들이 성장할 때는 가정에서 부모형제의 사랑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난해도 배고파도 결혼을 했고 자녀들을 많이 낳아 훌륭하게 키워 한국을 부흥시켰습니다. 그러나 지금세대의 젊은이들은 마음이 춥고 고독합니다. 마음에 상처들이 깊습니다. 그것이 얼어붙어 결혼도 피하고 자녀출산도 피하고 홀로 독신이 되어 가는 젊은이들이 많습니다. 

 경제부흥이 최고라는 세상의 유행을 따라 살다보니 신생아 때부터 부모 품을 떠나 성장하다 보니 암암리에 받은 정서적 신체적 학대를 받으면서 불안감과 대인기피증이 뿌리를 내려서 정상적인 연애와 결혼과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없는 청년남녀들이 많아졌습니다. 이것은 국가가 부모입장이 되어 해결해 주어야 합니다.  

<> 주요 경력
선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사업. 가족치료학과 졸업
전. 서울시립망우청소년수련관 – 청소년상담 
전. 서울송곡정보여고 – 학생상담  
전. 세계평화교수협의회 – 간사 
전. 한국뿌리찾기연합회 – 실장                    
전. 세계평화여성연합 – 금천구. 대전시. 노원구지부장   
전. 아동양육지도사 – 전국다문화가족사업지원단 
전. 다문화가정상담실 – 상담실장 
전. 노인상담사 – 대한노인회 
세계평화 인재개발원 원장
충남한마음포럼3000 인재개발담당이사 
천안 각원사 불교대학 18기 
저출산보건복지분과 충남도민평가단 
더불어민주당 천안(병) 상무위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