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전주을 성치두 예비후보,  "동서고속철도 건설(군산~전주~김천~영덕,울진"
상태바
전북 전주을 성치두 예비후보,  "동서고속철도 건설(군산~전주~김천~영덕,울진"
  • 뉴스캔
  • 승인 2020.01.2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천고속화도로"
전북 전주을 성치두 예비후보
전북 전주을 성치두 예비후보

 전북 전주을 무소속 성치두(44) 예비후보는 26일 뉴스캔 '21총선 예비후보자 인터뷰 시리즈'에서 '"동서고속철도 건설(군산~전주~김천~영덕,울진"'를 대표 슬로건으로, 핵심공약으로는  "삼천고속화도로" 등을 제시했습니다.

 성치두 예비후보는 "정치문화 개선과 전북 인구, 경제 위기 탈출 위해 출마했다
"고 설명했습니다.
 성치두 예비후보는 "제가 전주을 지역으로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게 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라며 "첫째, 사익을 위한 이전투구적

 

정치토양을 봉사와 재능나눔의 정치문화로 바꾸기 위해서입니다. 정치의 개념을 살펴보면 서양에서는 데이비드 이스턴의 '사회에서 희소한 가치의 권위적 배분'이, 동양에서는 맹자의 '덕치(德治)'가 통용 됩니다. 정치의 개념, 기본이 이러함에도 대한민국의 정치 현실은 사적 이익을 위한 패거리 정치 문화에 머물러 있습니다. 정치의 원래 목적인 공동체를 위한 덕치 차원, 그리고 희소한 가치의 권위적 배분이 제대로 작동되기 위한 차원에서 공익의 정치가 필요합니다. 사적인 관점, 사익의 정치가 이전투구적인 정치라면, 공적인 관점, 공익의 정치가 곧 봉사의 정치입니다. 사익 중심의 대한민국 정치풍토를 공익중심의 정치 문화로 바꾸려면 공적인 관점으로 정치, 선거를 바라보고 실천하는 정치인들이 정치의 전면에 등장해야 합니다. 이 시대의 요청"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국회의원이 되면 꼭 추진할 대표적 정치과제는 무엇입니까.
☞ 동서고속철도 건설 : 군산~전주~김천, 구미~ 영덕 또는 울진 고속철도 건설하겠습니다. 지방 균형발전 차원, 철도노선의 다양화 및 효율화, 동서 화합 차원에서 유용하고 꼭 필요합니다.

 주택 정책 : 저출산, 비혼 등의 대책 그리고 주거 안정으로 LH 등 국가가 공공임대아파트를 대량 공급합니다. 선출직, 고위공직자의 도시지역 다주택 금지입니다. 이 두가지로 주택 안정화하겠습니다. 

-. 대표적인 지역공약은 무엇입니까.
☞ 삼천고속화 도로 건설: 삼천변(서곡교~이동교~세내교~삼천교)에 왕복 4차선의 고속화 도로 건설로 서전주의 교통체층 해결합니다.

 또 모악파크 조성 즉 모악테마마을, 모악곤도라, 14개 시군 음식문화의 거리, 모악 시장 건설로 전주 대표 관광지 만들고 일자리 2000개 창출하겠습니다.

 -. 후보님의 (타 후보에 비해) 장점은 무엇입니까.
☞ 나는 생계위한 직장생활 하면서 돈 안쓰고 조직 동원 안 하니 깨끗하고 소신껏 일 할 수 있는 후보입니다.

 또 나는 키가 크다고 밝혔습니다.

-. 지역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 전주을 효자, 삼천, 서신동 지역에서 성치두를 당선시켜 주시면 봉사의 정치문화로 바꾸고, 전주 전북 살리겠습니다.


<> 주요 경력
진안안천초중학교 졸업
전주고 졸업
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서강대 공공정책 대학원 사회학 석사 졸업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박사 수료
20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2016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