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택 예비후보, 조계종 진제 종정 예하  친견
상태바
김순택 예비후보, 조계종 진제 종정 예하  친견
  • 김봉철 기자
  • 승인 2020.01.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제 큰 스님, ‶통합의 정신으로 꼭 당선되어 국가 발전에 기여 해주길″
김순택 예비후보, 조계종 진제 종정 예하  친견
김순택 예비후보, 조계종 진제 종정 예하  친견

 김순택 자유한국당 진해구선거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7일 오전 부산소재 해운정사에서 조계종 종정이신 진제(眞際) 큰 스님을 친견했습니다.

 김순택 예비후보는 "진제 종정 예하께서는 우리시대의 진정한 수행자로서 한국 선불교의 법통을 이어오고 있는 불교 종단의 정신적 최고 지도자"라고 전했습니다.

 이날 김순택 예비후보는 진제 종정 예하와 친견하는 자리에서 "어려운 시기에 세상을 살아가는 저희들에게 지혜의 말씀을 주십사" 고 청했습니다.

 이에 진제 종정 예하께서는 김순택 예비후보에게 깊은 관심을 표하시며 ‶통합의 정신으로 꼭 당선되어 국가 발전에 기여 해주길 바란다″ 고 화응하셨습니다.

 진제 큰 스님은 김순택 예비후보의 저서 ‶활짝 피어라! 내 사랑 진해″ 책자를 펼쳐 보시면서 관심을 보이시고  ‶진해에는 초청을 받아 다녀간 적이 있는 곳″ 이라고 인연을 말씀하셨습니다.

 이날 환담에는 김순택 예비후보의 부인 정설매 여사가 함께 했습니다.

 한편 대한불교 조계종 종정 예하 진제대선사께서는 한국 불교계를 대표하는 선승으로, 1934년 삼동면 금송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1954년 해인사에서 석우 스님을 은사로 출가, 1967년 향곡스님으로부터 법을 인가받았으며 1971년 해운정사를 창건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