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자영업자 세금인하로 일하는 분위기 조성 
-. 월곡천 주변 체육문화 시설 조성

 서울 성북(을) 자유한국당 민병웅(53) 예비후보는 31일 뉴스캔 '21총선 예비후보자 인터뷰 시리즈'에서 '견제합시다! 경제합시다! 민병웅'를 대표 슬로건으로, 핵심공약으로는 "기업, 자영업자 세금인하로 일하는 분위기 조성 "과 "월곡천 주변 체육문화 시설 조성" 등을 제시했습니다.

 민병웅 예비후보는 "50년을 성북에서 자란 성북 전문가인 저는 아이들에게 더 나은 성북을 물려주기 위해 출마하였습니다. 저는 북한법을 공부하며 우리의 미래를 꿈꾸고 마을을 연구하며 현실을 바로 보았습니다. 신선하고 합리적인 대안정책으로 여당을 견제할 것입니다. "라고 출마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 국회의원이 되면 꼭 추진할 대표적 정치과제는 무엇입니까.
☞ 기업 세금인하입니다.
 일자리 창출은 정부에서 억지로 만드는 것이 아니다. 기업의 매출이 증가하여 직원을 고용하도록 만드는 자유시장 경제가 중요하다. 법인세 감면, 중소기업 판로 지원, 자영업자를 위한 주52시간, 최저임금제 등의 개선이 필요하다.
      
 탈원전 정책 폐지입니다.
 원자력은 타 에너지에 비해 고효율, 저비용이 드는 에너지원이다. 우리는 이미 세계적인 수준의 원자력 기술을 갖고 있고 원전을 수출하며 얻는 이익도 매우 크다.  대체에너지의 개발이 부진함에도 안전성을 이유로 원전을 폐기하는 정책은 매우 잘못되었다. 안전성을 보강한 친원전 정책을 다시 추진하겠다.    

-. 대표적인 지역공약은 무엇입니까.
☞ 월곡천 주변 체육문화 시설 조성이다. 
 상습 교통 정체구간인 월곡역 일대를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 교차로로 조성하고 월곡천 주변에 운동시설, 공원 등 문화공간을 마련하겠다.  
     
 또 길음동 유해지구(속칭 미아리텍사스)일대를 조속히 개발하겠다. 
 길음역 일대는 성북뿐 아니라 서울 동북권의 중심으로 교통, 상업 등 매우 중요한 곳이지만 수십년 동안 유해시설을 없애지 못하고 구청은 아직도 소극적이다. 재개발 사업이 빨리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개발 전까지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련 대책을 적극 추진하겠다.    

 이밖에 ▲ 반려동물 테마공원 조성 ▲ 길음2동 초등학교 신설 ▲ 진로체험관 건립  ▲ 석관동 문화특화마을 조성 ▲ 내부순환도로 상부 방음벽 설치와 하부 조명 보강      

 -. 후보님의 (타 후보에 비해) 장점은 무엇입니까.
☞ 50년 지역 전문가다. 
 오직 한 길, 성북에서만 이웃과 호흡하며 지내왔다. 구의원을 하며 지역 밑바닥부터 호흡해 지역에 가장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가를 누구보다 잘 안다. 성실함과 친화력으로 주민들과 오랜 기간 활동해 지역 발전 정책을 모으는 과정이 원만하다.    

-. 지역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 견제하고 경제에 모든 힘을 쏟겠습니다.  
 우리는 지금 풍전등화의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안보, 외교, 경제 등 무엇하나 제대로 된 것이 없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무능한 정책을 만든 사람들이 도덕성마저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의 정권은  불평등, 불공정, 비도덕으로만 포장되어 있습니다. 비뚤어진 대한민국을 여러분들께서 바로 세워주십시오. 
 무조건 반대만 하지 않겠습니다. 합리적인 대안으로 자유의 가치를 찾는 신선한 변화를 기대해 주십시오. 견제하지 않으면 우리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땀흘려 열심히 일한 사람이 제대로 대접받는 사회, 일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 주요 학.경력
- (전)성북(을) 당원협의회 위원장 
-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특임교수
- 2018 성북구청장 후보
- 2016 국회의원 성북(을) 예비후보
- 숭곡초, 고명중, 서라벌고 졸업 
- 단국대 법학과. 동대학원 졸업
- 국민대학교 대학원 법학박사 
- 국민대학교 법학연구소 연구위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