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김원이 예비후보,  "문재인 정부 동반자 -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상태바
전남 목포시 김원이 예비후보,  "문재인 정부 동반자 -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 김봉철 기자
  • 승인 2020.02.0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명한 정치개혁 ‘3대 입법’ 추진”
-. “100년 역사 목포역 지하화, 시민광장 조성”

 목포시 목포시 더불어민주당 김원이(52) 예비후보는 1일 뉴스캔 '21총선 예비후보자 인터뷰 시리즈'에서 “문재인 정부 동반자 -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를 대표 슬로건으로, 핵심공약으로는 "선명한 정치개혁 ‘3대 입법’ 추진"과 "100년 역사 목포역 지하화, 시민광장 조성" 등을 제시했습니다.

 김원이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문재인정부가 개혁성공과 정권재창출을 위한 기틀을 마련해야 합니다. 새 인물로의 변화와 역할교대를 이뤄야 합니다.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새로운 목포를 만들겠습니다."라고 출마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 국회의원이 되면 꼭 추진할 대표적 정치과제는 무엇입니까.
☞ 일 잘하는 국회법을 제정하겠다.
 일하는 국회법이 시행됐지만 국민은 국회의 모습은 변한 게 없다. 특히 각 상임위에서 법안심사소위를 매달 2번 이상 개최한다는 것을 못 박고 있지만 여태 이를 이행하는 상임위는 없는 실정이다. 일 잘하는 국회법을 제정하여 국회 파행 시 세비 삭감과 해당 정당에 불이익 조치, 본회의와 상임위 자동 개최, 국회 윤리특위 강화 등을 추진하겠다. 또한 국회의원이 내놓고 통과시킨 국민을 위한 법안과 활동에 대해서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을 만들어 국민의 믿음을 받는 국회로 변모시키고자 한다.

 시민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공론화의 장 ‘유달정담’을 운영하겠다.
 매주 토요일 목포시민 의견 듣는 ‘유달정담’ 추진으로 현안 조정, 공론화할 예정이다.
 새로운 목포를 위한 지역현안인 경제일자리, 교육보육, 사회복지, 도시공동화 등의 현안에 맞는 정책을 시민들과 평소에 대화를 나누는 유달정담을 추진하여 새로운 공론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목포의 인재들이 무한한 능력을 발휘하도록 인재육성 민주리더십 학교를 운영하겠다.
 목포는 대한민국 최초로 수평적 정권교체를 이룬 김대중 대통령을 배출한 민주주의의 심장이었다. 하지만 김대중 정신을 시대에 맞게 계승하고 이를 뒷받침할 인재를 양성하는 정치인이 없었다. 
 이제 목포는 <사람을 키우는 정치>를 해야 함. 인재육성 민주리더십 학교를 운영하여 인재를 양성하고 선명한 정치개혁 시대를 열어나가고자 한다.

 이밖에 ▲서남해안 신재생에너지 육성 및 주민이익공유 특별법 제정  ▲지방분권 관련법 추진 등을 추진하겠다.

-. 대표적인 지역공약은 무엇입니까.
☞ ‘목포역세권 개발과 원도심 대개조 프로젝트 추진’다.
 2025년까지 목포역을 지하화하고 지하에는 대규모 지하주차장이 조성할 계획이다. 지상 6만평에는 목포 시민을 위한 ‘유라시아 시민광장’과 ‘민주광장’을 조성할 것이다.
 유라시아 대륙철도 시발점이라는 상징성에 걸맞는 신역사를 건축해 목포의 랜드마크로 만들 예정이다. 
 철도 재생을 통한 원도심 대개조’를 통해 목포역 역세권 상권 활성화와 원도심 교통난 완화 등 원도심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

 다음은 ‘대기업 유치를 통한 목포형일자리 창출’이다.
 다시 목포의 부흥을 이끌기 위해 새로운 미래 전략산업 등을 집중 육성하여 목포형 일자리 5천개, 전남형 일자리 2만개를 창출하겠다.
 신안군의 해상풍력 사업 배후단지를 조성해 두산중공업 등 대기업 풍력 사업을 목포에 유치해 5천개의 목포형 일자리를 만들겠다.
 전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조성을 통한 전남형 일자리 2만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목포 신항 배후단지를 전남 블루에너지 중심지구로 육성할 것이다. 
 목포 신항에는 신재생에너지 부품 생산단지, 해상풍력 전용부두를 조성하겠다는 복안이다.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시민 이익 공유 사업이 되도록 에너지은행 설립 구상도 하고 있다.
 또한 기아차는 정부의 수소경제 선도국가 정책에 따라 전기차 모빌리티에 2025년까지 5년간 29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기아자동차 전기차 생산라인을 목포로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내겠다. 

 이밖에 ▲목포를 근대역사문화 특구지정 ▲목포, 신안을 세계 섬의 수도로 ▲해경 서부 정비창 사업 조속 실시 ▲서남해안 농수특산물 특화사업 단지 조성 ▲수출유통사업단 구성을 통한 국·내외 유통판매 혁신 주도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목포 선창경제 활성화 ▲원도심, 중도심, 신도심이 고루 잘사는 균형도시 목포 ▲명품 교육, 보육도시 육성 ▲원하면 이루어지는 따뜻한 목포 복지 ▲선명한 개혁 ‘3대 입법’ ▲목포 시민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공론화의장 ‘유달정담’ 운영 등을 추진하겠다.

 -. 후보님의 (타 후보에 비해) 장점은 무엇입니까.
☞ ‘민주당 정체성에 가장 부합하는 인물’이라고 생각한다.
 김대중 대통령부터 노무현 전 대통령, 김근태 의장, 박원순 서울시장,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민주당을 지켜왔다.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청춘을 바쳐온 저야 말로 가장 민주당다운 후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과 실력을 다져왔다. 민주당과 청와대는 물론 지방자치단체와 대학에서 문제해결 능력과 정무 능력을 키웠다. 

 ‘압도적인 확장성과 본선 경쟁력 입증’되었다.
 예비후보 등록 3일만에 치러진 여론조사는 물론 최근 조사에서도 더불어민주당 후보 선호도와 3자대결에서 1위에 올랐다. 
 현역의원을 상대로 민주당 후보가 승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임무교대를 기치로 내걸고 호남정치 1번지를 새롭게 바꿀 수 있는 후보는 바로 저 김원이다.  
 또한 새로운 목포, 새로운 정치에 적합한 인물이다. 문재인 정부의 개혁완수와 정권재창출, 목포의 새로운 변화에 필요한 새로운 인물이다. 

-. 지역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 목포는 문재인 정부에 대한 지지가 전폭적이고, 성공에 대한 기대도 큰 곳입니다.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선 민주당 소속의 새롭고, 젊고, 능력 있는 정치인이 필요하다는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입니다. 
 변화를 요구하는 민심에 꼭 부응하겠습니다. 복잡한 이해관계를 조정해내고 다양한 목소리까지 받아들일 줄 아는 '중재자', '해결사'적 기질이 목포의 긍정적 변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이제는 변화를 원하는 목포 민심에게 답변해야 할 때입니다.  
 김원이가 온다는 것은 제 고향 목포의 새로운 청사진, 사람, 예산이 함께 오는 것입이다.
 자랑스런 민주당은 목포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목포는 민주당의 원류이고, 고향이고, 심장입니다.
 민주당의 정신과 영혼, 목포의 가치와 비전 제대로 배우고, 익힌 김원이가 책임지겠습니다. 
 김대중 대통령, 김근태 의장, 유은혜 교육부총리,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들고 함께 일했던,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을 만들었던, 저 김원이가 책임지겠습니다.


<> 주요 경력
성균관대학교 사학과 졸업
목포 마리아회고등학교 10회 졸업
목포 제일중학교 33회 졸업
목포 용호초등학교 9회 졸업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략기획위원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정책보좌관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초빙교수
문재인대통령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직능본부 부본부장
기동민 국회의원 보좌관
민주당(당대표 문재인) 조직본부 부본부장
김근태 국회의원(전 열린우리당 의장) 보좌관
김대중 대통령 청와대 행정관
목포 대밭골노동청년회 야학강사
전대협 산하 서울지역총학생회연합(서총련)북부지구 정책위원장
성균관대학교 총학생회 정책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