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자세습 금지법 추진(100억 자산 상한제, 30억 상속 제한 등)"
-. "읍면동마다 마더센터 설치"

 경기도 평택시(을) 민중당 김양현(48) 예비후보는 8일 뉴스캔 '21총선 예비후보자 인터뷰 시리즈'에서 '이석기 의원 석방! 부당한 한미 방위비 분담금 삭감!'를 대표 슬로건으로, 핵심공약으로는 '부자세습 금지법 추진(100억 자산 상한제, 30억 상속 제한 등)'과 '읍면동마다 마더센터 설치' 등을 제시했습니다.

 김양현 예비후보는 "최근 검찰개혁과 사회정의를 바로 세워 달라는 국민적 열망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었음에도 기존 정치판에서는 제 이익만 취하려 하고 있는 모습에서 화가 납니다.
 저는 노동자, 농민, 서민들이 상식이 통하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보편적 가치가 정치에 기준이 될 수 있도록 하려면 30년 한결같이 진보정치운동을 펼쳐온 저 김양현이 꼭 필요하다"라고 출마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 국회의원이 되면 꼭 추진할 대표적 정치과제는 무엇입니까.
☞ 가칭 '부자세습 금지법'을 추진(100억 자산 상한제, 30억 상속 제한 등)하겠습니다.
 사회양극화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이는 수많은 국민들의 삶에 의욕 상실과 빈곤의 대물림이 두려운 저출산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서 적어도 금수저, 흙수저라는 극단적 양극화를 걷어내고 땀흘려 성실히 노력하는 사람들이 풍요로운 삶을 보장받는 상식적 사회로 만들어야 합니다.
 100억 이상의 자산을 가지고 있으면 그 이상분을 공공복지를 위해 국가에 기부하도록 하고, 1인당 최대 30억 이상을 상속하면 초과분에 대다수를 세금으로 환수하여 무상교육, 무상의료 등 보편적 복지 재원으로 만들어 가야 합니다.

-. 대표적인 지역공약은 무엇입니까.
☞ '읍면동 마더센터'를 설립하겠습니다.
 인구절벽이라는 사회적 문제에 탁상행정식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반영시켜야 합니다.
 또한 상당수 일과 육아를 함께하는 평택지역 여성들의 삶의 질과 아이들이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읍면동마다 마더센터를 설치 운영하겠습니다.
 
 -. 후보님의 (타 후보에 비해) 장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한결같은 진보정치인입니다.
 학생운동을 시작으로 해서 청년운동, 서민을 위한 실업사업, 진보정당 활동 등 오로지 노동자, 농민, 서민들의 주인 된 삶을 위해 30여년 한결같이 헌신해온 자긍심과 긍지가 있습니다.
 사상 초유의 통합진보당의 강제 해산과 이석기 전 국회의원이 강연한 것을 내란선동이라는 명목으로 7년간 가두고 있는 현실 앞에서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겠다는 생각입니다.
 부당한 한미 방위비 분담금 인상을 막아내고 자주와 민주, 평등, 평화를 실현할 수 있는 적임자라 생각합니다.

-. 지역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 세상을 바꾸는 투표를 부탁드립니다.
 그놈이 그놈이라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합니다.
 기존의 정치판이 국민들에게 정치에 대한 허무함을 심어준 결과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사회는 많은 변화와 발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촛불민심이 대통령을 탄핵시키고, 적어도 우리사회가 상식과 원칙을 통해 운영되는 헌법의 가치와 국민주권사회로 전진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촛불민심은 세상을 바꾸는 힘의 원천입니다.
 적어도 외세에 의해 주권국가의 존엄이 훼손되지 않는 사회, 부의 불평등한 분배와 사회양극화를 종식시키는 사회, 한반도 평화번영과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사회, 차별과 억압이 없는 사회로 만들어 달라는 민심입니다.
 민심이 현실이 되기 위해 유권자 여러분들이 소중한 한표 한표를 한결같이 진보정치의 길을 가는 민중당과 저 김양현에게 촛불처럼 모아 주십시오.
 고맙습니다.

<> 주요 학.경력

동명초등학교 졸업
한양여자중학교 졸업
계성여자고등학교 졸업
강남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졸업

일하는 청년들의 벗 청년21 회장 (현 평택청년회)
실업극복평택센터 대표, 청소년무료공부방 열린교실 교장
민주노동당 창당발기인. 민주노동당 평택안성당원협의회 
사무국장
평택지역자활센터 대표
경기민족민주청년단체협의회 의장. 희망의 천사본부 대표
민주노동당 경기도당 청년위원장
평택지역자활센터 대표
실업극복평택센터 대표
평택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고용분과장
평택돌봄사회서비스센터 대표
통합진보당 평택을 지역위원장
평택민주포럼 대표 , 
방과후강사권익실현센터 평택사무국장
민중연합당 평택시위원장 
민중당 중앙당 조직실장
민중당 자주평화통일위원장, 
민중당 방위비분담금 인상저지 공동본부장
방과후강사노동조합 평택지회장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광역의원비례의원선거 민주노동당 후보출마(낙선)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광역의회비례의원선거 민주노동당 후보 출마(낙선)
제19대 국회의원선거 평택을 선거구 통합진보당 예비후보 출마(야권연대로사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기초의회비례의원선거 통합진보당 후보출마(낙선)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