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31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서울여성프라자에서 제2회 한국사회연찬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세대연찬회는 작년 11월 ‘2019 대한민국정책컨벤션&페스티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 제1회 세대연찬회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한국사회연찬회와 공동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연찬회에는 노년층 5명(이삼열 대화문화아카데미 이사장, 이남곡 연찬문화연구소장, 문무홍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전 이사장, 강대인 바람과물연구소 이사장. 임현진 자문위원님은 인사 후 이석), 이형용 이사장님, 이명우 이사님, 박홍순 이사님을 포함한 장년층 8명, 정현호 오늘을여는내일 대표, 주이삭 지정연회원님 등 청년층 10명, 이정인 민주당청소년위원장 등 청소년 2명이 함께하여, “한국의 (정치)사상문화풍토를 어떻게 새롭게 할 것인가?”, “한국의 정치사회 주체를 어떻게 새롭게 할 것인가?” 2개 주제로 각 3시간씩 각각 세대별 모두 발언[이남곡(노), 박홍순(장), 정현호(청) / 주이삭(청), 이형용(장)]에 이어 참가자들이 동등한 입장에서 경청하며 자유롭게 연찬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 세대 연찬회는 분기별 정례화를 계획하고 있으면, 3회 연찬회는 4월 말경 1박 2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2회 연찬 기록은 빠르면 2월 안에 리포트로 발간할 예정입니다.  
 세대 간 거버넌스 프로그램이자 세계사를 선도하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준비하는 뜻깊은 세대 연찬회에 회원님들의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