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경기도의원, 미쓰비시 강제징용 과거사 외면 규탄
김경희 경기도의원(고양시)은 지난 1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금요행동 500회 기념집회'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집회는 일본의 양심적 시민단체로 알려진 '나고야 미쓰비시 조선여자근로정신대 소송을 지원하는 모임(이하 나고야 소송지원회)'이 일본 도쿄 미쓰비시중공업 본사 앞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여는 '금요행동'이 500회를 맞이하는 날이다.

<>김석환 홍성군수, 지역현안 해결 위해 ‘광폭 거버넌스’ 행정 펼쳐
민․관 거버넌스를 통해 지속가능한 젊은 농촌으로 탈바꿈 시킨 김석환 홍성군수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주민들과 각본 없는 대화로 광폭 거버넌스 행정을 전개하고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민생현장 방문이 중반을 넘긴 가운데 행정의 달인답게 즉문즉답으로 현안사업 해결책을 거침없이 군민들에게 제시하고 있으며 고질민원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과 공감하며 진정한 거버넌스 행정을 전개하고 있다.

<>문경희 경기도의원, 남양주상담소서 심석고교 지하 공영주차장 조성 간담회
문경희 경기도의원(남양주)은 지난 20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심석고등학교, 경기도 광역교통정책과, 남양주시 자동차관리과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2019년 2월부터 협의된 심석고 다목적강당 증·개축 공사와 연계한 공영 주차장 조성 예산수립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임형택 익산시의원, 민간배달업체 대응할 '익산 공공배달앱' 구축 필요 역설
임형택 익산시의원은 제222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폐회식 5분 자유발언에서 민간 주문배달서비스에 대응할 '익산 공공배달앱' 구축의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주이삭 서울서대문구의원,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주이삭 서울 서대문구의원이 최근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4회 청소년희망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한 이번 대상에서 주 의원은 청소년을 위한 정책의제 발굴과 청소년 정책실현을 위해 입법 및 정책활동에 힘써왔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