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벤처 창업지식센터 건립을 통한 핵심 유망기업 유치
-. 차질없는 오성 제3국가산단 조성, 청주일반산업단지 재생

 미래통합당 청주 흥덕 정우택 후보는 16일 "국내 바이오벤처 핵심 유망기업 유치를 위한 헬스‧바이오벤처 창업지식센터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바이오 중소‧벤처기업 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교육 인프라 및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갖춘 시설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입니다.

 특히, 국내의 많은 바이오 벤처‧창업기업들이 국내 최고 수준의 바이오 인프라가 구축되어있는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내 입주를 희망하고 있으나, 입주공간 부족으로 핵심 유망기업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정우택 후보는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내 바이오벤처 창업지식센터 건립을 통해 바이오 벤처‧창업 입주공간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국내 최대규모의 바이오 국가산단으로 조성될 오송 제3국가산단의 성공적인 추진과 함께, 청주일반산업단지의 소음‧분진‧악취없는 친환경 산단재생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함께 경쟁력 있는 산단으로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우택 후보는 “국가산단을 비롯한 지역산업의 성공여부는 조성뿐만 아니라, 유망기업유치가 핵심이다”며 “도지사시절 170여개 기업, 24조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던 노하우(know-how)를 살려 반드시 청주 흥덕을 충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1번지로 성공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