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소통관 앞 야외 카페 ‘HERITAGE 1919’ 오픈
상태바
국회소통관 앞 야외 카페 ‘HERITAGE 1919’ 오픈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20.05.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 단체인 광복회가 25일부터 운영
-. 운영 수익 전액,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 집행
국회소통관 앞 야외 카페 오픈
국회소통관 앞 야외 카페 오픈
국회소통관 앞 야외 카페 오픈

 국회소통관 야외에 5월 25일부터 카페(‘HERITAGE 1919’)가 운영됩니다. 
 이 카페는 국회를 방문하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유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을 회원으로 하는 법정단체 광복회가 운영한다는 의의가 있습니다.

 카페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은 전액 독립유공자 후손의 장학사업에 집행될 예정입니다. 
 광복회는 그 동안 독립유공자 후손에 대한 장학사업을 추진해 온 바, 카페 수익금도 동일하게 광복회 내의 장학금 지급기준에 따라 장학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집행됩니다.

 국회사무처는 야외 카페를 설치하면서 공익적 활용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그 결과 독립유공자 후손의 복지증진을 위해 해당 시설을 활용하기로 하고, 「국유재산법」 및 「국가유공자 등 단체 설립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광복회에 야외 카페를 사용허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카페 사용허가는 지난 해의 독립유공자 후손 취업지원의 연장선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독립유공자 후손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입니다. 

 개소식에서 유인태 국회사무총장은 “국회가 독립유공자 후손의 복지증진에 일조를 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하며,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애국지사와 순국선열 유족들에게 복지 혜택을 줄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기를 희망한다”며 “국회를 방문하시는 국민 여러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 ‘HERITAGE 1919’는, 좋은 목적으로 시작한 사업인 만큼 그 취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수익금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개소식 행사에는 유인태 국회사무총장, 한공식 입법차장, 김승기 사무차장, 김원웅 광복회장, 장영달 광복회 복지증진위원장, 우원식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