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 기생충봉준호 감독과 동백꽃 필 무렵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56회 백상예술대상이 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무관중으로 치러졌다. 사회는 신동엽, 배수지, 박보검이 3년 연속 맡았다.

시상식에서 영화부문 대상은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고, TV 부문 대상은 KBS2 ‘동백꽃 필 무렵이 차지했다.

이날 TV 부문 대상을 수상한 동백꽃 필 무렵은 최우수연기상, 조연상, 극본상을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고, 영화 기생충은 대상과 작품상, 신인상을 받아 3관왕에 올랐다.

 

봉준호 감독은 장기 휴가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않고,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 곽신애 대표가 대리수상에 나섰다.

곽신애 대표를 통해 수상소감을 보낸 봉 감독은 작년 5월 칸에서 시작된 긴 여정을 백상예술대상에서 마무리해서 감사하다. 여러 나라와 많은 관객들, 뜨거운 1년이었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기생충을 함께한 배우와 스태프들은 저마다 작품에서 활동 중이다. 저 또한 조용히 새로운 시나리오를 쓰고 있다오늘은 비록 무관중이지만 조만간 꽉 찬 극장에서 만날 날이 올 것이다라고 전했다.

TV 부문 대상 동백꽃 필 무렵팀은 시청자들께 감사하고, 인생 드라마로 남을 수 있는 대본을 써준 임상춘 작가, 차영훈 PD에게 감사하다지금 여러 가지로 대한민국이 어려운 시기다. 하루하루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동백꽃처럼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화부문 남녀 최우수 연기상은 영화 남산의 부장들이병헌과 영화 생일의 전도연이 수상했다.

드라마 작품상은 SBS ‘스토브리그’, 화제의 드라마 JTBC ‘부부의 세계는 김희애가 최우수연기상, 모완일 감독은 연출상을 수상했다.

예능작품상은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교양작품상은 EBS '자이언트 펭TV'가 수상했다.

TV부문 예능상은 MBC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과 MBC ‘나 혼자 산다의 박나래가 차지했고, 백상연극상은 '그을린 사랑'을 연출한 신유청 연출가가 수상했다.

한편 백상예술대상은 지난 1965년부터 한국 대중문화 예술의 발전과 예술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제정한 상으로, 지난 1년간 방영, 상영 또는 공연된 TV, 영화, 연극부문의 제작진과 출연자에게 시상하는 종합예술상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