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39회 대한민국국악제’ 공주에서 개최
상태바
‘2020 제39회 대한민국국악제’ 공주에서 개최
  • 황경숙 기자
  • 승인 2020.10.2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청남도 공주 아트센터 고마에서 10월 30일~31일
-. 찬란한 백제문화의 고장 공주에서 펼쳐지는 풍성한 가을 국악 대축제
-. 중고제 판소리 중심. 박동진 명창의 고향 공주
2020 제39회 대한민국국악제

 충남 공주시(김정섭 시장)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임웅수 이사장)가 주관하는 ‘제39회 대한민국국악제’가 충청남도 공주 아트센터 고마에서 오는 30일~31일 양일간 개최됩니다.

 중고제 판소리의 중심지이자 박동진 명창의 고향인 공주에서 열리는 이번 ‘제39회 대한민국국악제’는 최고의 명인, 명창들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화려한 가을 국악 잔치가 될 예정입니다.

 1981년 ‘제1회 대한민국국악제’를 시작으로 어느덧 39회를 맞게 된 대한민국국악제는 대한민국 대표 국악 축제로써 많은 국민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더욱이 이번 제39회 대한민국국악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각종 국악 공연이 취소되는 상황 속에 개최되어 국악 공연에 관심 많은 국악 애호가들에게 단비 같은 행사가 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제39회 대한민국국악제’는 30일 “국립 충청국악원의 시대적 요구”를 주제로 한 학술 세미나를 시작으로, 31일에는 ‘전통 연희 한마당’과 ‘본 공연’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학술 세미나에는 박일훈 전 국립국악원장을 비롯한 국악계 저명인사들이 참여하여 국립충청국악원의 가치와 전망을 논의합니다. 

 31일에 열리는 ‘전통 연희 한마당’에서는 공주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광명농악’ ‘진도북춤’ 등 7개의 전통 연희팀들이 전통 연희 모꼬지 공연을 열립니다.

 또한 이어서 열리는 제39회 대한민국국악제 본 공연은 박성환 명창의 중고제 판소리를 시작으로 이광수(비나리), 안숙선 명창, 이호연·유지숙·김차경(민요) 명창, 경기도당굿시나위춤보존회, 왕기철·왕윤정 부녀(심청가), 송선원·박준규(매나리), 박종필(덧배기 춤), 사물놀이 진쇠, 모선미(해금),가수 마야 등이 공연을 펼쳐지며 안산시립국악관현악단(임상규 지휘자)이 연주로 참여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됩니다. 

 대한민국 국악의 정수를 담은 ‘제39회 대한민국국악제’는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